내장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2024. 1. 17. 04:12
728x90

내장지방이 많으면 건강이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각종 대사질환을 일으키기도 하고 염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각종 질병의 위험을 높이는 만큼 피하지방보다 더 위험한 지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은 쉽게 구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배에 힘을 준 상태에서 겉에 잡히는 지방 부분이 피하지방이라고 보시면 되고 그 안에 쌓인 지방을 내장지방이라고 부르면 됩니다.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가장 효과가 높은 것은 "식단조절과 운동"입니다.

사실상 이 두가지 방법 외에는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고민인 분들이나 병원에서 체중을 줄여야한다는 분들은 식단과 운동을 함께 진행하면서 체중을 줄이면서 체내의 지방도 함께 줄여나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오늘 이야기하는 것은 이런 것들을 모두 하고 또 무언가 더 하고 싶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배고플 때에는 간식으로 견과류, 녹색 채소와 생선을 주로 먹으며 소고기와 같은 붉고 지방이 많은 고기를 줄이며 돼지고기도 지방을 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가공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가공식품이 체중을 늘리고 체지방을 늘리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술과 담배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술의 경우 음주를 자주 즐기게 되면 술과 안주로 인해서 체중이 더 급격하게 늘어날 수 있으며 폭식의 위험도 높이기 때문에 음주는 당분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생선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액과 혈관에 좋은 불포화 지방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며, 운동을 할 때 몸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서 체중을 감소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런 음식들이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식단조절도 하고 이런 음식도 먹고 하는 것은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몸에 좋다고 해서 그 음식을 많이 먹고 과식을 하는 바람에 고칼로리로 인해서 비만이 더 심해졌다는 케이스는 생각보다 많이 들리는 이야긴데요, 이처럼 몸에 좋다고 해서 과식하거나 식사 외에 간식으로 많이 먹게 되면 내장지방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명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