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로션이나 핸드크림 얼굴에 발라도 될까?

2024. 1. 13. 02:12
728x90

용도에 맞는 화장품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디로션이나 핸드크림 그리고 얼굴에 바르는 용도의 스킨이나 로션들이 바로 그런 것들인데요, 제품의 성분을 보면 여기 저기 다 발라도 괜찮을 것 같은데 그러지 말라고 합니다.

 

왜 바디로션이나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안되는 걸까요?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얼굴에 바르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변에 바를 것이 없는 상황이라면 바디로션이나 핸드크림을 바른다고 해서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은 이 것을 바르게 되면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없는 상황에서 이 것을 바른다고 해서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바르거나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여러가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바디로션과 같은 제품들은 보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유분끼가 많은 편이며 오래 보습을 지속할 수 있는 여러가지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유분들과 같은 것들이 얼굴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바르거나 자주 바르지 않는 것이 좋으며, 본인의 얼굴에 맞는 화장품을 휴대해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것도 없을 때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은 어떨까?

 

여행을 다니거나 혹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얼굴을 비누 등으로 씻었을 때에는 얼굴의 당김이나 피부의 보습을 위해서 로션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근데 이럴 때에 주변에 아무것도 없을 때 그냥 두는 것보다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누 등으로 얼굴을 깨끗하게 세안을 하게 되면 얼굴이 당기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얼굴의 수분이 줄어들게 되면서 생기는 일, 이 때 로션을 발라주게 되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고 그 곳을 유분기가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얼굴이 당기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림을 발랐을 때 특별한 문제가 없었던 사람이라면 이렇게 한 번 정도 바르는 것은 큰 문제가 없을것이라고 합니다.

 

※ 만약 이런 상황이 자주 반복이 된다면 얼굴에 발라도 될 정도의 핸드크림을 구매하거나 혹은 얼굴에 바르는 작은 샘플 로셔등을 챙기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주변이나 방송에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얼굴에 발라도 되는지 미리 체크한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