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조절이 필요한 사람에게 아침식사란?

2024. 1. 2. 02:01
728x90

당뇨와 당뇨전단계에 있는 사람의 숫자가 1,000만명이라고 합니다.

이 숫자는 생각보다 엄청난 숫자라고 하는데요, 젊고 어린 건강한 사람을 제외하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혈당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요즘 뉴스에서도 혈당이나 당뇨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편이라고 하네요.

 

※ 한국인의 경우 당뇨에 취약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하는 사람에게 식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아침을 먹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른 식사도 그렇지만 아침을 먹지 않게 되면 혈당을 관리하는데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모 실험에서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들이 혈당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혈당 수치가 높았다고 하며,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의 당뇨병의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높은 편이였다고 하는데요,

 

아침을 먹지 않으면서 발생하게 되는 폭식이나 과식 그리고 단음식의 섭취 등등이 혈당관리를 어렵게 하거나 당뇨의 위험을 높이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아침을 먹는 방식도 중요합니다.

 

아침을 간단하게 먹는다면서 식빵에 쨈을 바르고 오렌지 주스를 함께 드시는 분들이 있거나 시리얼에 우유를 말아서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식사법은 생각보다 혈당을 많이 높이고  비만을 유발하는 식사방법이라고 합니다.

 

식빵에 쨈을 바르고 여기에 주스까지 먹게 되면 당의 섭취량이 많아져서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질 뿐만 아니라 비만의 위험이 될 수 있으며 시리얼 역시 당의 함량과 높은 칼로리로 인해서 비만의 위험이 높아지게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먹는 음식의 당의 양이나 칼로리 등을 체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침에 먹는 믹스커피도 주의 하세요.

 

아침마다 믹스커피나 캔커피를 습관처럼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아침에 커피를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함께 설탕도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설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비만과 혈당의 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 후에 마시는 커피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마신다면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