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견적 줄이는 요령 <요약편>

2023. 1. 20. 01:54
728x90

이사비용에 대한 걱정은 많은 분들이 하는 편입니다.

"명확하지 않다."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합니다.

 

우리가 마트에 갔을 때 가격표가 붙지 않은 곳에서 물건을 살 때 더 고민을 하고 걱정을 하는 것처럼 이사비용도 상황에 다라서 달라지는 만큼 더 걱정이 되는 편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런 걱정을 줄이고 좋은 견적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이사비용에 대한 걱정과 견적을 받는 것에 대한 걱정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주말이나 연휴 피하기

 

이사비용은 아무래도 주말에 높게 나오게 됩니다.

특히 금요일이나 토요일 일요일이 높은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여기에 공휴일이 끼게 되면 이 날의 비용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일에 이사가 가능한 분이라면 평일에 이사날짜를 잡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받아본다면 "주말" "평일" 견적을 받아서 비교해보세요. 가격차이가 많이 난다면 평일에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손 없는 날 이용하기

 

아마 이사를 하는 분들이라면 손없는 날이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손없는 날에 이사를 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 날의 비용은 조금 더 높을 수 있는데요, 기간이나 날에 따라서 손없는 날은 그렇지 않는 날보다 2배가량 높을 수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연휴인데 그 중에 손없는 날이 있다. 그 날에 이사를 하고 싶다면 이사비용은 더욱 더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 급하게 이사하지 않기

 

이사날짜가 가까워질 때 이사업체를 구하게 되면 비용이 높아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고 저렴한 이사업체들은 이미 예약이 가득 차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가격이 높은 이사업체들만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급하게 이사를 하려고 하면 비용이 더 들수 있으며 이사 업체에 대한 신뢰도도 낮을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1달 이전에 이사업체를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이삿짐 줄이기

 

1. 이삿짐

2. 이동거리

이사비용을 내는 기준은 이삿짐/이동거리가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삿짐을 줄이게 되면 이사비용도 많이 내려가게 됩니다.

 

이사를 할 대 짐이 적으면 인부의 숫자도 적어지고 차량의 크기도 작아지는 만큼 비용의 차이는 매우 크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사 견적을 받기 전에 집의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하게 되면 이사비용을 많이 아끼게 될 수 있습니다.

 

 

◈ 여러회사 견적 받아보기

 

이사는 최소한 3곳,

여러곳의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회사별 이사비용을 책정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업체마다 기준이 다른 만큼 비용의 차이가 크게 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적어도 3곳에서 견적을 받아보고 준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이사비용견적[바로가기] 같은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이런 곳을 활용한다면 여러회사들의 견적이나 온라인 견적을 받을 수 있어서 보다 쉽게 비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마지막 계약서 잘 쓰기

 

계약은 이사를 할 때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직까지도 입으로 계약을 하는 사장님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입으로는 가능하다 해주겠다고 해놓고 당일날에는 기억이 안난다고 하거나 추가금을 요구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렇게 뒷통수 맞는 비용을 줄이려면 꼼곰하게 계약서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잘 모르신다면 "추가금 없음"이라고 명시해달라고 해야만 이런 문제들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계약서 쓸때 업체의 이름과 입금할 회사의 이름(사장님이름)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진행학시고, 정식 업체인지, 손망실 보험은 되어 있는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