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 보험이 2개면 중복 보상 가능할까?

2022. 1. 8. 01:10
728x90

실손 보험이  2개면 중복 보상 가능할까?

 

 

실비가 월납입료에 비해서 보장이 좋다보니 2개를 가입하면 어떨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죠.

이 상품도 다른 보상을 해주는 상품들처럼 2개를 가입하면 2곳에서 모두 보험금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근데 정말 실비를 2개, 3개를 준비하면 중복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 2개 가입하면 2곳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의료실비는 월납입료가 저렴하면서도 보상은 높고 범위가 넓죠.

실제로 내가 병원에서 청구받은 금액에 대해서 보상을 받는 만큼 병원비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것을 2개를 가입을 하면 보상을 2배를 받으니 정말 좋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생각과 다르게 의료실비는 몇개를 가입을 하더라도 보상을 더 받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실손보험이라고 이야기를 할 정도로 '실제로 손실된 부담된 의료비만" 보상을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2개, 혹은 그 이상을 가입을 했다고 하더라도 내가 병원에서 청구받은 금액 이상으로 보상을 받지는 못합니다.

 

▶ A사 B사 두곳에서 가입을 했다면 각각 회사가 1/2의 비율로 나누어서 보상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 다만 2개를 가입했다면 최고한도가 2배로 높아질수는 있다고 합니다.

 

 

 

 

□ 생각외로 의료실비를 2개 가입한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개인이 들어놓은 실비

취업 등을 하면서 단체로 들어놓은 실비

 

그리고 이렇게 2개를 중복해서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의 상품은 인지하더라도 회사 등에서 단체로 드는 실비는 본인이 모르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 2개를 중복으로 가입한다면 1개는 해지해야할까?

 

해지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래전에 실비를 가입을 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예전의 실비의 보장이 더 좋을 수 있고 다시 재가입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직장을 옮기거나 했을 때 새로운 회사에서 단체로 실비가입을 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해지하는 것은 더욱 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예전의 실비의 보장내용이 우수하고 가격의 부담이 크지 않다면 그대로 가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해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해지보다는 중지를 하시기를 권해드리는데요,

해지를 하게 되면 다시 재가입을 하는 것이 나이들면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고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재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중지도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은데요,

중지 후 복구할 때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보고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