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부부싸움 이혼소송 가능할까요?

2020. 12. 28. 22:12
728x90

잦은 부부싸움 이혼소송 가능할까요?



부부싸움을 하는 것은 대부분의 부부들에게 있는 일이죠.


서로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다가 한 공간에서 생활하며서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기고 그 것을 합의 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다툼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부부싸움이 발생하는 것으로 인해서 이혼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잦은 부부싸움이라고 하더라도 이를 소송을 통해서 헤어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다툼에는 대부분 서로가 서로에게 잘못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 부부싸움으로 이혼하고 싶다면...


근데 주위를 보면 부부싸움을 자주하는 부부들이 이혼을 하거나 소송을 통해서 헤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면서 이 것이 사유가 된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는 싸움이 아닌 다른 이유로 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부 싸움의 원인 혹은 부부싸움 중 발생하는 문제로 이혼소송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헤어지고 소송으로 헤어지는 부부들을 보면 부부싸움의 원인이나 혹은 싸움 중의 폭력이나 폭언이나 가출 등등의 이유로 소송을 하고 헤어지는 경우들이 대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폭언과 폭력의 행위나

배우자의 외도

장기간의 가출이나

과도한 과소비나

도박 등


여러가지 부부싸움의 원인이 되는 일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문제로 소송을 걸고 소송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런 이유를 감추기 때문에 부부싸움으로 헤어지는 것이라고 표현하는 경우도 적지 않을 듯 합니다.


위의 경우는 부부가 함께 생활하기 힘든 상황이고 가정의 파탄의 원인이 분명하기 때문에 합의를 해주지 않는 경우 소송을 통해서 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혼전문법률

무료상담신청하기




합의를 통해서 헤어지는 것이 가장 빠르고 수월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합의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게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부부들이 한 쪽에서 이를 거부를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에는 소송을 통해서 헤어지는 것 말고는 해답이 없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배우자가 절대 헤어져줄 것 같지 않은 상황이라면 법률상담을 받은 뒤에 소송으로 진행할 수 있을 지 혹은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등에 대한 조언을 듣고 판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이혼소송은 증거가 무척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혼을 언급하기 전에 미리 증거를 수집해놓을  필요가 있으며 법률적인 도움도 미리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