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첫출근 하기 전에 읽으면 좋을 팁 주의사항

2019. 2. 13. 20:20
728x90


신입사원 첫출근 하기 전에 읽으면 좋을 팁 주의사항



직장을 처음 다니기 시작하면 많은 일들을 새롭게 경험하게 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새로운 관계형성을 이뤄나게 됩니다. 이런 관계형성은 오랜 시간이 걸려서 진행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은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 사람에 대한 판단이나 인식이 결정나는 것은 첫날에 진행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첫출근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나의 인상을 나쁘게 각인하게할 일을 만들지 않고 나를 보다 좋게 평가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출근 전에 한번은 읽어볼 Tip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지각을 하지말자.


처음 만나는 날 지각을 하면 이 이미지가 생각보다 오래가게 됩니다.

그래서 될 수 있으면 출근을 조금 서둘러서 진행하는 것이 조금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약속된 시간보다 10~15분 정도만 일직 도착할 수 있게 일정을 정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듯 합니다.


평소에 지각을 하지않더라도 한번 지각을 하게 되면 그 것이 각인되어서 자주 지각하는 사람이라는 평가도 들을 수 있으니 지각에 대한 부분은 꼭 신경쓰면서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준비물을 잘 챙겨라.


출근을 하기 전날에 회사에 꼭 가지고 가야할 것들을 미리 준비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준비물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모습들은 실수를 하는 이미지를 만들거나 철저하지 못하다는 인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모르면 욕먹더라도 물어봐라.


신입은 모르는 것이 당연하고 들었던 것도 빨리 잊어버리는 것이 당연합니다.

문제는 이를 대처하는 자세인데요, 모른다고 가만히 있거나 욕먹을까봐 조용히 있거나 알아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은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욕을 먹을 각오로 물어보고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메모하는 습관은 무척 중요한데요. 사람의 기억은 다른 자극이나 긴장으로 쉽게 왜곡되거나 잊혀질 수 있기 때문에 메모를 통해서 이를 잊지않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 회사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말하지 말라.


출근을 하고 직장을 다니다 보면 여러가지 문제점이나 불편한 점 그리고 나쁜 점등이 보이게 됩니다. 특히나 무능력해보이거나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들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되는데요, 이런 것들은 절대 입밖으로 하지 않아야합니다. 직장에 대해서 나쁜 이야기를 하거나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은 절대 좋은 일이 발생하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회사에 대한 욕이나 불평은 회사사람이 없는 곳에서 친구에게나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나 직장상사 대한 험담은 나의 약점으로 돌아오게 될 수 있으니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