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연령별 재테크 - 목적에 맞는 포트폴리오 받는법은?

2022. 5. 14. 03:47
728x90

1. 현재의 자산과 채무

2. 가족관계

3. 목적

 

나이별로 돈을 모으는 방법을 다릅니다.

그 것은 위의 것과 같은 것들이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현재의 상황이나 자산에 맞게 준비를 해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목적지까지 달려가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대의 경우에는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현재 본인의 수입과 지출을 파악하고 본인이 모을 수 있는 자금을 파악하면서 저축을 시작하고 목돈을 마련하면서 투자나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서 계획을 잡는 것이 시작입니다.

 

1. 주택청약을 시작하고

2. 1년 단지 저축 3년 단기 적금을 나눠서 함께 돈을 모으기도 하고

3. 내집마련이나 결혼자금 등에 대한 대비를 시작 하는

 

그런 모든 일을 시작하는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작을 하는 단계인만큼 중간에 실수도 있을 수 있고 상황에 따른 변동도 처리하면서 자산관리를 알아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결혼전이기 때문에 목돈 마련을 저축으로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나이이기도 하니다.

 

 

30대의 경우에는 내집마련/결혼/출산에 대해서 신경을 쓰게 되는 시기죠.

어느정도의 자산을 모아둔 상태이기도 하고 종잣돈으로 자산을 굴려서 크게 만들려고 하는 욕구가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는 안전자산에 대한 비율을 높이되 여러가지 투자에 대해서도 고려를 하고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투자금의 비율이나 안전자산 그리고 내집마련 등 여러가지를 함께 진행해야하는 만큼 많은 상황을 고려해서 포트폴리오를 짜야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내집마련이나 자산관리 투자 등 다양한 것들을 고려해야하고 또 그런 방식으로 진행하기 바란다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목적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아보세요.

 

현재 나의 나이와 자산과 수입에 맞는 포트폴리오, 혹은 내가 생각하는 비율대로 자산을 저축하거나 투자를 하는 계획 등에 대해서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이나 자료를 제공받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들을 이용하면 내가 생각하는 플랜에 대해서 알아보거나 정보를 받아서 비교할 수 있는 자료들을 확보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한번은 받아볼만하다는 분들이 많으며, '무료' 정도라면 자료를 제공받거나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으니 이를 활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연령대별 재테크 포트폴리오 무료 제공받기 ▶

 

 

 

게임을 할 때에도 누가 진행한 공략집을 보는 것으로 크게 도움이 되죠.

재테크도 마찬가지 입니다.

 

나와 비슷한 나이와 자산을 가지고 있고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재테크 포트폴리오 등을 제공받아보고 그 것을 바탕으로 진행하게 되면 조금 더 쉽게 진행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만큼 이런 곳들의 서비스나 유튜브 블로그 서적 등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공부를 시작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