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운동 아침이 좋을까 저녁이 좋을까? 실내가 좋을까 실외가 좋을까

2019. 1. 25. 23:10
728x90

겨울철 운동 아침이 좋을까 저녁이 좋을까?



많은 분들이 하는 고민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문제에 정답은 없다고 합니다.


각 시간대별의 장점이 있기도 하고 사람마다 일상의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시간에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다고 하네요.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피곤해질 수 있는 아침보다 저녁을 선호하게 될 수 있고, 아침 일직 일어나서 생활하는 주부나 프리랜서들은 오전의 시간이 더 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직장인 운동 아침이 좋을까 저녁이 좋을까?


직장생활 패턴에 따라서 보다 나은 시간대가 존재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퇴근을 하는 생활을 한다면 저녁시간에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시간에 퇴근을 하기 때문에 이 시간에 맞춰서 운동 스케쥴을 짜고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야근과 잔업 등으로 불규칙하다면 저녁시간에 운동을 꾸준히 하기 힘들죠. 이런 분들은 운동을 아침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할 시간이 확보되기 때문이죠.




◈ 출근을 하지 않는 주부나 프리랜서 혹은 학생은?


오전에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낮시간에 해가 떠 있을 때 운동을 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더 이득이 되기 때문입니다. 햇빛을 충분하게 쬘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비타민 D의 생성과 칼슘의 흡수에 도움이 되고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면서 보다 나은 컨디션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추운 밤보다 비교적 따뜻한 낮에 하면서 부상의 위험 적고 보다 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겨울철에는 운동을 실내에서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추위 인데요, 땀이 나고 식는 과정에서 열을 많이 빼앗기기 때문에 운동 중간중간 쉬어야하는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꾸준하게 할 수 있고 답답한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실외에서 하는 것도 좋습니다.


편안하고 운동을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다면 실내나 실외 상관없다고 합니다. 다만 실외에서 운동을 할 때에는 준비운동으로 몸을 따뜻하게 한 다음에 시작해야하며 이 준비운동시간은 여름의 2배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나이가 많은 분들은 실내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격한 온도변화는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죠. 될 수 있으면 따뜻한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