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하루에 몇 개를 먹어야 정량일까? 귤 많이 먹으면 안좋은 이유는

2019. 1. 24. 20:08
728x90

귤 하루에 몇 개를 먹어야 정량일까? 왜 귤 많이 먹으면 안될까



귤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은 앉은 자리에서 순식간에 10개를 먹어버리죠.

만약 박스로 귤을 구매했다면 하루나 이틀 오래 걸려도 1주일을 넘기지 않고 다 먹어버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귤을 하루에 몇개를 먹어야할까? 혹은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 하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귤은 하루에 적당하게 큰 놈으로 2개 먹으면 정량. 작은 건 3~4개


귤은 영양이 풍부하죠.

특히나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유기산, 아미노산, 무기질, 수분 등의 섭취를 충분히 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에 먹으면 피부나 면역력을 지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귤 하나에는 비타민 C가 50mg보다 조금 높게 들어있는데요, 귤 2개만 먹어도 하루 권장량만큼 먹을 수 있으면 여러가지 영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2개 이상 먹어도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하는데요, 귤도 칼로리(개당 80kcal 정도)이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인 분들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귤은 왜 많이 먹으면 안좋을까?


당분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입니다.

앉은 자리에서 10개를 까먹게 되면 섭취하는 칼로리는 800kcal가 넘어가게 되고 당분도 많이 섭취하게 되면서 문제가 될 수있기 때문이죠.


이 칼로리는 공깃밥 2~3공기 정도의 칼로리에 해당되기 때문에 체중을 걱정한다면 적당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귤은 많이 먹게 되면 얼굴이 노랗게 되거나 손가락이 노랗게 변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는 귤의 카로티노이드란 성분 때문입니다. 이 것이 축적되게 되면 피부의 착색 현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않다고 하네요.




Tip 마지막으로 귤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이야기


귤을 만지작 만지작 주무르게 되면 조금 달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이렇게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건 정말 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귤을 주무르게 되면 숙성을 유도하는 에틸렌 성분이 나오는데요, 이 성분이 귤의 당도를 20%까지 높이기 때문에 조금 더 달게 먹고 싶다면 충분히 주무른 다음에 드세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