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안온다고 담배를 피우면 더 안좋은 이유 - 불면증과 담배

2019. 1. 18. 23:16
728x90

잠 안온다고 담배를 피우면 더 안좋은 이유 - 불면증과 담배



자려고 누웠다가 잠이 오지 않아서 뒤척이다가 담배나 피워야지 하고 나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이렇게 잠들기 전에 피우는 담배는 수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피움으로 인해서 불면의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수면의 질이 떨어지게 되면서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잠을 자기 전에 피우거나 혹은 잠을 자다가 깨었을 때에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담배를 피우는 분들의 수면의 질은 떨어진다고 합니다.


첫번째, 니코틴의 자극으로 잠이 잘 오지 않게 된다.

두번째, 니코틴의 금단현상으로 잠을 자다가 깨게 될 수 있다.

세번째, 흡연의 자극으로 기도가 붓게 되면서 코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등의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담배를 피우게 되면 졸음이 가시는 것처럼 수면을 취할 때에도 담배가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담배의 자극으로 인해서 잠이 드는 것이 방해가 되는 것이죠.




담배를 자주 피우고 피우는 간격이 좁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니코틴의 금단증상으로 인해서 잠을 자다가 담배 생각으로 인해서 잠에서 깨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잠이 깊게 들지 못하고 자꾸 깨게 되면 수면시간이 짧아지기도 하고 수면의 질이 떨어지게 되면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코골이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흡연으로 인해서 기도가 붓게 되면 공기가 원할하게 통과하지 못하고 떨림을 만들어 코골이가 발생하거나 심해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이미 코골이가 심하거나 수면무호흡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더 안좋은 증상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상태에서 담배를 피우게 되면 상태는 더 안좋아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술을 마시게 되면 기도를 유지하는 근육의 긴장도가 떨어지고 쳐지기 때문입니다. 긴장을 덜하게 되면서 기도가 더 좁아지게 되는데 이 때 흡연으로 인해서 기도가 자극을 받게 되면 더 좁아지게 되면서 문제가 생기게 되는것이죠.


"술을 마시고 잠들면 평소에 코를 골지 않는 사람도 고는 이유입니다."


될 수 있으면 담배를 줄이거나 끊는 것이 좋으며, 잠들기 전에 가볍게 술을 마시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