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쉬었을때 증상이 이렇게 대처하면 빠르게 좋아질 수 있다

2018. 12. 20. 19:05
728x90



목이 쉬었을때 증상이 이렇게 대처하면 빠르게 좋아질 수 있다


목이 쉬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로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마 "감기, 노래, 많이 말을 해야하는 상황" 등이 아닐까 싶네요. 감기에 걸리게 되면 목이나 호흡기 등 목소리와 관련된 부위의 염증이 생기거나 붓게 되면서 목이 쉬게 될 수 있습니다.


또 감기에 걸려서 기침을 많이 하는 경우에도 목이 쉬기도 하는데요, 쌘 기침으로 인해서 목 주위의 큰 자극이 가해지고 이 때문에 목이 쉬게 될 수 있습니다.노래방에서 노래를 계속 오래 많이 부르거나 고음의 노래에 도전하게 되었을 때에도 목이 쉽게 쉬기도 하고,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의 경우 말을 많이 하게 되면서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 이런 증상들은 술과 흡연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흡연과 음주가 목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쉽게 쉬게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목이 쉬었을 때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1.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일상생활을 하게 되면 목이나 코 입 등의 점막이 마르게 될 수 있는데 마스크를 착용하면 이런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조한 환경에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감기에 걸린 분들의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마스크 착용은 감기를 퍼트리지 않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2. 따뜻한 물이나 차를 자주 드세요.

따뜻한 물과 차는 호흡기관이 마르지 않게 하고 신체에 수분을 계속 공급하는 효과가 있어 신체의 수분부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증상들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녹차나 꿀물 매실차 대추생강차 등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가 필요한 열량을 보충해주는 효과와 함께 살균작용이나 염증완화의 효과가 있어 목이 회복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실내의 습도를 높여주세요.

공기가 건조하면 목이 쉰 것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될 수 있으면 실내의 습도를 높여주거나 주위에 가습기를 두거나 따뜻한 차를 자주 마셔서 목이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충분한 영양섭취

몸이 아플 때에는 휴식과 영양섭취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야 신체가 빠르게 회복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목이 아프면 음식을 먹는 것이 아프거나 힘들게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일반식을 먹기보다 미지근한 죽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죽을 먹는 것도 힘들다면 꿀물이나 매실차와 같이 여러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차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