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무릎통증 겨울에 더 심해지는 이유

2018. 12. 19. 20:11
728x90

허리통증 무릎통증 겨울에 더 심해지는 이유




겨울이 되면 허리와 무릎 등의 통증이 심해졌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갑자기 추워지거나 새벽에 심하게 추운 날에는 이런 통증이 심하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허리 뿐만 아니라 각 관절이나 어깨나 등이 아프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는등 여러 부위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증상은 대부분 추위로 인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겨울에 갑자기 심하게 추워지는 시기에 이런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날씨가 심하게 추워지게 되면서 혈관이 수축하고 근육이 긴장되기 때문입니다. 또 추위로 인해서 관절 근육이 굳게 되면서 통증이 더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또 부상을 입기도 쉬운 것이 바로 이 시기인데요, 아침에 일어나거나 추위로 고생한 상태에서 몸을 격하게 움직이게 되면 이 때 발생하는 작은 충격에도 부상을 입거나 다치게 되면서 통증이 극심해지기도 합니다.


외출에서 돌아올 때 목이나 어깨 등의 통증이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는 외부에서 추위로 인해서 몸이 장시간 움츠려들고 긴장되면서 생기는 근육통일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 추위에 노출되면서 신체가 수축 긴장 그리고 굳어지면서 이런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 외에도 체중이 늘어나거나 누워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신체활동량이 줄어들면 관절의 부담이 커져 중상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증상을 예방하고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보온에 신경쓰고 꾸준하게 운동을 해야합니다.

추위로 인해서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난방과 함께 보온을 위한 내복을 꼭 입는 것이 좋습니다. 내복은 신체를 추위로 보호하는데 정말 효과적이기 때문에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아침에 일어날 때에는 천천히 일어나는 것이 좋으며 가볍게 걸으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야하는데요, 가벼운 체조와 걷기 등의 절대 무리가 안되는 운동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해야 통증이나 부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겨울에 외출을 할 때에는 목도리나 모자를 꼭 챙겨가는 것이 좋은데요, 목이나 머리가 춥지 않아야 몸이 움츠려들지 않아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체중이 늘게되면 관절의 부담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