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적인 식사가 정말 중요한 이유 -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먹다

2018. 12. 27. 23:14
728x90

규칙적인 식사가 정말 중요한 이유

정해진 시간에 같은 양의 식사를 하는 것만으로 건강해지고 살도 빠진다.



체중을 조절한다고 했을 때 전문가들이 꼭 이야기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운동 + 식단조절 + 생활습관 등등이 바로 그것이죠. 이 생활습관에서도 몇가지 이야기를 하는데요, 그 것이 바로 규칙적인 식사습관입니다.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은 규칙적으로 정해진 양을 먹는 습관을 가지게 된다면 체중을 유지하거나 원하는 체중으로 줄이는 것이 정말 쉬울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아침을 먹는 것만으로도 하루의 시작을 충분히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규칙적인 식사는 왜 중요할까?


첫번째, 배고프지 않게 한다.

배가 고픈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은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우리들은 배가 고파지게 되면 예민해지고 짜증이 나죠.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고 식욕을 높이고 배고픔을 만족시키는 호르몬을 줄이게 됩니다.


그래서 폭식을 하거나 충분한 양을 먹어도 더 배고프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폭식을 예방한다.

아침을 거르면 점심을 많이 먹게되죠. 점심을 많이 먹으면 저녁에 식욕이 떨어지고, 심야에 배고파서 음식을 폭식하게 됩니다. 그리고 배가 불러 아침을 거르게 되면서 살찌는 식사 루틴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폭식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시간에 정해진 양만큼 먹는 습관은 배고픔을 예방하고 폭식을 예방하기 때문에 식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컨디션이 좋아진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하루의 컨디션이 좋을 수 없습니다. 전날 저녁부터 아침까지 굶은 상태로 일어나서 점심시간까지 굶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먹은지 17시간만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기 때문에 오전은 정말 에너지가 부족하고 배고픔으로 예민해지고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이런 심리상태나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면 업무능륙, 학습능률이 떨어지고 보다 예민해지고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아침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