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때 늘어나는 아이들의 체중 어떻게 관리해야할까?

2018. 12. 4. 23:23
728x90

방학 때 늘어나는 아이들의 체중 어떻게 관리해야할까



아이들의 체중 문제는 대부분 "부모님의 문제"라고 하죠.

아이가 살이 찌게 되는 상황들에 부모의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식사의 종류, 식사 습관 그리고 신체활동량이나 운동량 등 체중에 관련된 대부분의 사항들이 부모님과 크게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체중의 조절을 위해서는 반드시 부모님의 인식과 생활이 변화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 부모가 살찌면 아이가 살 찔 확률도 매우 높아진다고 합니다.


부모가 체중이 증가하는 요인을 아이들도 그대로 받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이 야식을 많이 시켜서 먹게 되면 아이들도 그 만큼의 고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고, 부모가 외출을 삼가하고 운동을 줄이게 되면 아이들도 그 만큼의 신체활동량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즐기거나 고열량의 배달음식을 자주 먹는 것 역시 아이들의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 부모가 체중을 조절을 함께해야 아이의 체중도 조절됩니다.


아이의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시킨다고 아이의 체중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같이 살이 쪘지만 부모님은 잘먹고 운동도 안하는데 왜 나만 시키냐고 스트레스와 분노, 그리고 억울함만 쌓이게 되죠.


아이가 체중을 줄여야한다면 부모님도 반드시 동참을 해야합니다. 배달음식을 끊고 인스턴트나 과자 등의 가공식품을 줄이는 생활습관 신선한 음식과 과일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은 충분한 칼로리의 식사를 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30분 정도는 아이들과 함께 운동을 하거나 산책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의 식습관을 바꾸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부모님이 밥을 빨리 허겁지겁 먹는다면 아이들도 그 것을 따라할 가능성이 높죠. 우리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최소 15분 20분의 시간이 필요한데 5~10분만에 식사를 끝내버리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서 과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죠.


아침을 거르는 습관 역시 아이의 폭식/과식 습관을 만들게 될 수 있는데요, 아침을 거르는 집의 아이들은 배고픔 때문에 점심을 폭식하고 빨리 먹게 될 가능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이런 식습관을 가족 모두가 바꾸어야만 아이의 체중도 조절되고 올바른 식습관으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혹 잘못된 습관이나 생활이 있다면 고쳐나가기를 권해드립니다.



※ 부모님은 나쁜 식습관을 하면서 자녀에게는 하지말라는 행동은 아이들에게 1%의 설득력도 가지지 못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