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무릎 허리통증이 심해지는 원인과 예방법

2018. 12. 6. 22:11
728x90


겨울에 무릎 허리통증이 심해지는 원인과 예방법




겨울이 되면 다른 계절보다 몸이 아픈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관절이 안좋아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날씨와 관절이나 그 주위의 통증들이 연관이 깊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관절이나 허리 등의 통증이 생기거나 심해지는 것은 너무 차가운 온도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온도가 낮은 상태에 오래 노출이되게 되면 근육과 혈관이 수축되게 되고 그 주위의 근육이 추위로 인해서 장시간 긴장하게 됩니다. 그 상황이 지속되게 되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의 관절과 근육의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작은 충격에도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추운 겨울은 아침부터 몸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난방이 잘 되지 않거나 이불을 잘 덮고 자지 않는 습관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내의 온도가 내려가고 그 추위에 관절 등이 오래 노출되게 되면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긴장되고 수축되고 굳게 되면서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침에는 몸을 천천히 일으킬 필요가 있으며 과격한 스트레칭을 했을 때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겨울 아침에 일어날 때에는 바로 기상하기 보다는 이불속에서 잠시간의 시간을 보내고 몸을 조금씩 움직인 뒤에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 겨울의 허리통정/무릎 관절 등의 통증 줄이기


일단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따뜻하면 추위로 인한 이런 증상들이 발생하는 일이 적거나 없기 때문이죠.


일단 잠을 잘 때에도 내복을 입고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내복은 아니더라도 수면잠옷 등을 입고 잠을 자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류의 옷은 체온을 유지하고 보호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가볍게 몸을 풀고 걷거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몸을 따뜻하게 데울 필요가 있습니다. 가볍게 걷거나 움직이게 되면서 발생하는 신체의 열이 굳은 관절이나 근육을 자연스럽게 깨우기 때문에 무리 없이 몸을 활성화 할수 있기 때문이죠.


체중을 줄이는 것도 필요한데요, 체중이 늘어나면 그만큼 관절에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통증이 심해지거나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