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차를 알아보자

2018. 12. 2. 20:11
728x90

추울 때 마시면 좋은 차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졌죠.

이렇게 추워지게 되면 몸이 잘 풀리지 않아서 일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럴 때에는 뜨거운 차 한잔을 마시게 되면 몸 깊숙한 곳부터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에 차를 많이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몸을 더 따뜻하게 해주는 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 꿀 차

흔히 꿀물로 마시기도 하고 여러가지 재료를 꿀에 절였다가 마시기도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에너지 소모가 높은데 이 꿀차는 단맛이 있고 에너지가 풍부해서 겨울에 마시기 좋은 차이기도 합니다. 꿀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효과가 높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즐겨마셔도 좋은 차입니다. 


다만 당분함량이 높아 체중을 조절하려는 분들은 자주 마시지 않는 것이좋다고 하네요.






◈ 대추생강 차

생각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매운 맛이 있는 차죠. 그래서 단맛이 강한 대추와 함께 차를 만들어 먹는데요, 이 차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고 매운 맛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겨울에 추위에 있는 분들이 정말 많이 마시는 차입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몸이 차가운 느낌이 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차라고 하네요. 





◈ 인삼/도라지 차

인삼 홍삼 도라지 등은 사포닌의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사포닌은 면역력을 높여 겨울의 감기예방에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도라지나 인삼을 얇게 슬라이스 해서 꿀에 절였다가 마셔도 좋고, 인삼과 궁합이 맞는 여러재료를 함께 넣어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기관지나 목감기 등에 걸렸을 때 정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네요.





◈ 마늘차

마늘의 매운맛이 몸을 따듯하게 하죠.

또 살균작용과 강장의 효과가 있기도 하고 감기로 약해진 소화를 돕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운맛 때문에 먹기 힘든 분들은 꿀에 절인 마늘을 차로 끓여드시기도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