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 가을 겨울에 통풍 발작 왜 자주 발생할까?

2018. 10. 18. 19:42
728x90

늦 가을 겨울에 통풍 발작 왜 자주 발생할까



바람만 닿아도 통증이 심하다는 통풍.


추워지는 시기가 되면 이 통풍발작으로 고통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여름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통풍으로 발작하게 되는 가을과 겨울 그 이유는 뭘까요?



▶ 여름만큼 물을 많이 마시지 않기 때문에...


가을 겨울이 되면 많은 분들이 수분을 섭취를 적게합니다. 

그 이유는 땀을 많이 흘리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계절에 비해 수분를 그렇게 잘 하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요산의 농도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수분은 충분하게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 사람은 호흡이나 피부를 통해서 수분이 배출되게 됩니다. 

겨울이라고 하더라도 2L정도의 수분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통풍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수분섭취를 늘 충분히 해야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충분한 물을 마셔줄 필요가 있습니다.





▶ 긴 겨울밤에 먹는 간식도 문제


통풍은 기본적으로 퓨린의 대사물질인 요산이 관절에 쌓이는 질병입니다.

그래서 먹는 것 식생활에 많은 신경을 써야합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많은 간식들과 겨울에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이런 식단관리를 평소보다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치킨과 맥주는 퓨린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이기도 하고, 대창이나 곱창과 같은 음식들도 퓨린이 많은 음식들이기 때문에 먹는 걸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 외에도 기본적으로 알코올 들은 통풍이 좋지않은 음식들이기 때문에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마시더라도 과음을 하거나 폭음을 해서는 안됩니다.




겨울의 차가운 날씨도 통풍발작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외출을 할 때에는 관절부위를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이 좋으며 실내도 온도를 적당하게 높여서 너무 춥지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