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시험 면접을 앞두고 몸을 관리하는 요령

2018. 10. 22. 22:48
728x90

중요한 시험 면접을 앞두고 몸을 관리하는 요령




정말 중요한 날 "최상의 컨디션"을 만드는 것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아프지 않고 건강해야지만 정말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런 중요한 날에 가장 좋은 모습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컨디션 관리를 하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조금은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가 높은 방법들입니다




▷ 중요한 날의 일정과 컨디션을 맞추기.


시험의 경우 아침에 시험을 시작하는 시간 그리고 점심시간 오후시간 등으로 나누어져있죠. 혹은 이렇게 나뉘어져 있지 않더라도 시험을 보는 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이 시간에 맞게 수면리듬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아침에 졸리지 않고 집중력, 기억력이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시험을 보기 전 충분한 시간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리듬을 맞춘다면 보다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 시험날 아침, 점심에 부담되지 않는 음식을 먹기


아침을 거르는 분들이라고 해도 시험이 정해지면 아침을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에는 소화가 잘되고 부드러운 음식들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은 아침에 에너지가 부족하게 되면 뇌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침을 먹는 연습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최고의 컨디션을 만들 수 있겠죠.




▷ 시험전에 부담스러운 음식 먹지 않기


많은 부모님들이 시험 전날에 에너지 보충 영양보충을 위해서 고칼로리의 음식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근데 이런 것은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소화가 잘 안되고 평소에 먹지 않는 음식들은 탈이날 가능성이 높아 시험날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시험을 다 치른 다음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시험날 아침도 이전에 먹던 익숙한 소화잘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점심도 부담스럽지 않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매일 운동도 적당시간 해주는 것이 좋다.


모든 일에는 체력이 뒷받침되게 됩니다. 체력이 높아야 집중력을 유지하는 시간이 길고 좋은 컨디션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과 적당한 근력운동으로 매일매일 체력을 유지하거나 단련해나간다면 시험을 칠 때까지 체력이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나 복잡한 머리를 정리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루 30분 정도는 외부활동과 운동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일정을 짤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