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운동하기 좋은 계절 그 이유를 알아보자

2018. 8. 7. 22:56
728x90


여름은 운동하기 좋은 계절 그 이유를 알아보자




여름은 더위 때문에 운동하기 어려운 계절이라고 많이들 알고 있지만 겨울보다 훨씬 좋은 운동 시기라고 합니다. 


물론 4계절 중 봄이나 가을에 비해서는 운동하기가 힘들다고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여름은 그 여름만의 장점이 있어서 운동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여름에 하는 운동 왜 좋을까?


첫번째,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초봄이나 늦가을이나 겨울처럼 온도가 낮게되면 사람의 몸은 움츠려들고 경직되게 됩니다. 그래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지 않은 상태에서 하게 되면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죠.


하지만 여름은 날이 따뜻하기 때문에 근육과 인대 관절등이 경직되지 않아서 부상의 위혐이 많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운동을 더 오래할 수 있다.

여름은 따뜻하기 때문에 운동을 추운날 보다 오래할 수 있습니다. 

밤에 해가 늦게 지기 때문에 밤시간에 공원에서 산책을 하거나 운동장에서 뛰거나 하는 등의 운동을 다른 계절보다 시간의 제약을 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바쁜일상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계절이 여름.


세번째, 운동의 다양성

겨울에는 겨울에 할 수 있는 스포츠와 운동이 있는 것처럼 여름에도 여름에만 할 수 있는 운동이나 스포츠가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원하거나 여름에 할 수 있는 색다른 운동을 원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런 여름 운동을 더 좋아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 하는 운동은 땀을 많이 흘리게 만들기 때문에 수분섭취가 다른 계절보다 더 많아야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린다면 그만큼의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한데요. 격한 운동을 하거나 장시간 운동을 하는 경우 


꼭 운동전, 운동후 체중을 체크하고 운동 후 줄어든 체중보다 더 많은 양의 물을 마셔줄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