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무더위에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와 체질

2018. 8. 3. 22:21
728x90

여름 무더위에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와 체질




더운 여름에도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침을 하거나 몸살을 앓는 경우도 있고 배탈이 나거나 여러가지 감기 증상들이 발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매년 여름만 되면 이런 감기에 반복해서 시달리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감기에 매년 고생하는 분들의 경우 공통적인 생활습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여름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의 체질과 잘걸리는 이유


여름은 날이 더워서 신체의 활동량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움직임이 줄어들게 되면서 신체의 운동량은 많이 부족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체활동량이 줄어들면 근육의 양도 함께 줄어들게 될 수 있는데요, 근육양이 줄어들게 되면 면역력도 줄어서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여름에 식욕을 잃는 분들이 감기에 잘 걸리기도 하는데요, 영양섭취를 제대로 하지 못하기도 하고 먹는양이 줄면서 지방과 함께 근육도 함께 빠지기 때문에 신체의 상태는 더욱 안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근무하는 환경에 따라서 또 달라질 수 있는데요,

실내에서 오래 근무하고 냉방이 잘 되는 곳에서 근무를 하는 경우 실내/실외의 온도차이가 커서 감기에 걸리게 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만약 이런 환경이라면 외투를 챙겨서 몸이 너무 춥지않게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냉방을 오래하면 환기를 잘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환기를 자주 하지않으면 실내의 오염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최소 2시간 이내에 10분 정도의 간격으로 환기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여름의 감기는 손씻기와 운동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을 늘 씻는 버릇을 가지게 되면 손을 통해서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예방할 수 있어서 감기를 예방하는데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 운동의 경우에는 떨어진 식욕을 올리고 근육량이 떨어져서 면역력을 떨어지게 하는데 효과가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여름마다 감기로 고생한다면 이 두가지라고 꼭 지켜보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