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 실외기 온도를 낮춰라

2018. 8. 5. 23:04
728x90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 실외기 온도를 낮춰라




너무 더운날 계속 사용하게 되는 에어컨.

에어컨의 전기료 폭탄이 정말 많이 걱정이 되는데요, 이럴 때에는 실외기의 온도를 낮추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많은 분들이 추천합니다.


실외기의 온도만 낮춰도 20%가량 전기요금이 절약된다고 하니 전기요금이 걱정되는 분들은 간단한 방법으로 실외기의 온도를 낮춰보세요.





■ 실외기의 색상은 흰색, 그 이유는 실외기 온도 때문


빛을 흡수하지않고 반사하는 성질을 가진 색상이 흰색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외기는 밖에 위치해 있고 땡빛 아래에 있기 때문에 햇빛을 받아도 온도가 가장 낮게 높아질 수 있는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실외기의 온도가 높으면 효율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실외기의 온도가 높아 효율이 떨어지게 되면 발생하는 전력소모량이 늘어서 전기요금이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실외기의 온도가 낮으면 전기 사용량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전기요금을 줄이기 위해서는 실외기가 직사열을 받지 않게 조치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실외기에 차양막을 씌우면 얼만큼 절약이 될까?


에어컨의 실외기 위에 그늘을 만들어주거나 차양막을 씌워서 직사광선을 받는 것을 막아서 실외기의 온도를 실외온도의 수준으로 낮추게 되면 전력소모량이 크게 낮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외기의 온도가 40~50도 사이일 때보다 실외온도와 비슷한 33도 정도에는 20%이상 전력소모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실외기의 온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전력소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실외기의 온도를 낮추는 방법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것이 박스 혹은 은박 돗자리를 올려놓는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양면테이프와 은박돗자리를 이용해서 실외기 위에 붙여놓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그늘을 만들고 직사광선을 막아주는 것만으로도 실외기 온도는 많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화재나 여러가지 상황을 대비하는 전용용품들도 나왔다고 하니 혹 걱정되는 분들은 실외기커버 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위험한 위치에 있는 실외기는 직접하지 않거나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