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반려동물 강아지 개를 키우고 싶은 부모님이 알아야할 사실

2018. 6. 1. 23:34
728x90

아이와 반려동물 강아지 개를 키우고 싶은 부모님이 알아야할 사실




요즘 여러 동영상 사이트나 방송에서 동물과 아이가 함께 지내는 장면을 보고 내 아이도 그렇게 키우고 싶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려견이 아이를 보호하고 아이는 동물을 사랑하는 모습은 정말 아름다운 장면이죠.


근데 이런 것은 그냥 바램으로 남겨두고 실행하지 않아야합니다.

실제로 동물과 아이를 단 둘이 두는 것은 정말 위험한 생각이기 때문이죠.





"애견 훈련사도 단둘만 두고 자리를 떠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애견 훈련사도 아이와 개 단둘이 두지 않는다고 하죠. 아이의 행동은 개를 귀찮게 할 가능성이 높고, 개는 자신을 괴롭히는 상대를 물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이는 내가 키우는 개가 순하다 아니다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개가 아이를 공격할 가능성이 있는 이상 둘만 놓고 방치해서는 안되는 문제라고 볼 필요가 있습니다.


키우던 개에게 아이가 물리는 사건들은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만큼 개와 아이를 단둘이 두는 것이 위험하다는 것을 부모님이 알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와 동물이 잘 지낼 수 있게 중간에서 잘 어울릴 수 있게 도와주세요.


아이들은 호기심이 가는 동물을 막 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개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아프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하고 호기심이 높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럴 때에는 강아지가 싫어하니까 해서는 안된다거나 강아지가 아프니까 이렇게 하면 안된다고 알려주면서 개와 사람이 잘 어울릴 수 있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가 개에게 막 대하고 때리는 이런 행동들을 방치하게 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어울릴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것이 정말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개와 아이의 관계는 좋아지기 힘들 수 있어요.





아이에게 동물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아이에게 강아지의 밥을 주는 것을 가르쳐주고 그 것을 실행하는지 감시를 하고 아이가 개를 잘 산책시키는지를 확인하면서 아이에게 해야할 일을 주세요. 이런 일들을 하면서 아이에게 책임감을 길러주고 올바르게 개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개와 함께 산책을 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이들은 개와 산책을 할 때에도 자신이 하고싶은 일이나 호기심 충족하는 것을 우선시 하기 때문에 개의 스트레스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부모님이 잘 알려주고 올바르게 산책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와 반려동물의 관계는 부모님이 늘 지켜봐야만 합니다.

그래야 아이와 반려동물 모두 안전하게 자랄 수 있기 때문이죠. 지켜보고 그 것을 수정하면서 아이와 반려동물이 모두 스트레스 받지않게 생활할 수 있게 도울 의무가 있습니다. 그래야 동물과 사람 모두가 행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