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물 2리터를 마시면 생기는 변화

2017. 8. 30. 23:05
728x90


매일 2리터의 물을 마시면 생기는 변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며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은 하루 2L 이상의 물을 마시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렇게 물을 하루 2리터를 마시게 되면 여러가지 신체의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매일 물을 충분히 자주 마시게 되면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물을 마시는 양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자신에 체중에 0.033을 곱한 양을 마시면 되는데요 보통 2리터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 변비 해소


물을 충분히 자주 마시게 되면 화장실에 가는 것이 편해집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물 한잔으로 시원하게 볼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서 변비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수분섭취로 인해서 장의 운동이 활발해지고 변을 굳게하지 않아서 생기는 일인데요, 만약 변비가 있거나 체중조절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분들은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 체중감량의 효과


일주일 정도만 물을 꾸준히 마셔도 그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조금씩 나눠서 하루종일 꾸준하게 마시게 되면 대사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체중이 감소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물을 여러번에 나눠서 충분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체중조절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꼭 챙겨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 피부개선의 효과


물을 충분하게 마시고 신체의 수분이 충분해지면 얼굴이나 신체의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물을 자주 섭취하지 않았던 분들에게 보다 좋은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수분이 부족해서 갈라질 수 있는 피부가 촉촉하게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 숙면에도 도움


물을 충분하게 마시는 습관을 가지면 숙면을 취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자다가 목이 말라서 깨는 경험을 자주하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우리 몸은 잠을 자는 순간에도 수분을 소비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수분부족의 증상으로 갈증을 느껴 잠에서 깨게 되는데요, 잠들기 전에 적당량의 물을 마시고 자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고 푹 잠들 수 있습니다.





그냥 물을 마시는 것이 너무 힘들고 어렵다면 레몬을 넣어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레몬의 상큼함이 물을 마시는 것의 어려움을 줄여주고, 여러가지 효과로 입냄새 제거나 체중감량 붓기 해소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