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안먹으면 살찐다? 사실일까?

2017. 8. 26. 23:12
728x90


아침에 먹는 식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성장기 시절부터 빠른 등교시간 때문에 아침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의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아침을 거르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침을 거르는 것이 습관이 되고 아침을 먹는 것이 불편해지게 되면 여러가지 안좋은 영향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허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녁을 먹은다음 다음날 점심까지 굶게 되면 오전시간에 배고픔으로 인해서 짜증이 심해지거나 허기와 부족한 에너지 때문에 정상적인 일상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중이 늘어날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아침을 먹지 못하면 살찔 수 있다.


1. 점심과 저녁에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될 수 있다.

아침까지 배고픈 생활을 하게 되면 점심이나 저녁을 더 많이 먹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또 야식을 먹게 될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규칙적인 식사를 원한다면 아침/점심/저녁을 꼭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지방의 축적률이 높아질 수 있다.

오랜 시간 굶게 되고 몸이 장시간의 공복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우리 몸은 음식을 또 언제 먹을지 모른다는 위험감에 지방을 더 많이 저장하게 됩니다. 오랜시간 배고픈 공복이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이런 현상은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같은 양의 식사라도 저녁에 많이 먹으면 살찔 가능성이 높다.

아침에 식사를 하는 것이 체중을 조절하는데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의사나 전문가들이 아침식사를 충분히 하기를 늘 강조하는 것이죠. 


아침에 식사를 충분히 하게되면 소화과정과 인슐린의 기능이 아침에 가장 활발하기 때문에 영양분이 손쉽게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축적하는 지방의 양이 저녁에 많이 먹는 것보다 적기 때문입니다.





아침을 간단하게라도 드세요.

통곡물 호밀빵에 신선한 야채와 치즈나 햄등으로 2분만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샌드위치를 먹거나, 시리얼에 두유를 먹는 등의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으로 충분한 아침식사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음식들은 생각보다 포만감을 높게 하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쁜 아침에 밥을 차려먹는 것이 힘들다면 이렇게 간단하고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것들로 대체하는 것도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