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과 체중감량 - 가장 많이 실패하는 방법 중 하나

2017. 8. 16. 22:52
728x90

수영과 체중감량 - 가장 많이 실패하는 방법 중 하나




체중을 조절하고자 하는 분들 중에서 수영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방을 태우기에 좋고 전신이 자극되고 운동이 되면서 몸매도 좋아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수영을 선택을 하는데요, 이 방법은 생각과 다르게 정말 많은 분들이 실패를 경험하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은 왜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수영은 생각보다 격한 운동


수영은 생각보다 격한 운동입니다. 그래서 몸을 단련하기에는 좋지만 지방을 태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그렇게 좋은 방식의 운동은 아니죠.


사람의 몸은 30분 이상의 운동을 해야 지방의 분해효과가 높아지게 되는데, 40분 수영하는 것은 생각보다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 이렇게 힘든 운동을 일주일에 5일 이상 지속하는 것 역시 수영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면 힘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실패한다고 하죠.


또 체온보다 낮은 곳에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체온이 오르지 않아 지방을 연소하는 것이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하네요.


※ 고도비만인 경우에는 운동 목적으로 수영이 적당할 수 있는데요, 관절의 부담이 줄어들고 전신운동이 되어 근육이 발달되어 기초대사량이 늘어날 수 있어 보다 건강한 신체가 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폭발하는 식욕


수영을 다녀온 사람들의 경우 배고픔을 이기지 못해서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많은 체력소모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보충하고 회복하기 위해서 음식이 당기는 것이죠. 이렇게 식욕이 폭발한 상태에서 음식을 먹게되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기 때문에 체중이 오히려 늘어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영을 하는 분들의 경우 운동 후 체력소진+배고픔을 참는 것이 너무 힘들기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만약 식욕을 참는 것이 힘들다면 저강도의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과 식이요법을 시작할 수 있는 운동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