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다리의 통증이 심해지는 이유

2017. 8. 18. 22:30
728x90


자려고 누웠을 때 혹은 저녁에 다리의 통증이 심해지는 이유




등산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등의 신체활동을 할 때에는 괜찮았는데 잠자리에 누웠을 때 다리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은 하루의 피로가 긴장이 풀린 상태에서 몰려오는 경우가 있지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후만 되고 저녁이 되었을 때에 이런 통증이 심해지고 부종이 심해진다면 원할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서있는 분들에게 많이 발생을 하며, 오랜 시간 쪼그려 앉아서 일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런 증상들이 더 심하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다리를 꼬거나 쪼그려 앉아 있는 좋지 못한 자세들이 혈행을 좋지못하게 만들어서 이런 증상을 더욱 심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 눕는 밤에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다른 통증도 그렇지만 이런 다리 통증도 자려고 불을 끄고 누워있게 되었을 때 다른 감각이 차단되고 통증에 감각이 집중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아침이면 괜찮아지는 이유는 다리와 심장의 높이가 같아져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고 좋지않은 자세를 장시간 취하지 않게 생활환경을 변화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쉬는 시간에 다리를 높은 곳에 올려서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액순환에 좋은 스트레칭 운동 자세 등을 꾸준히 하게 된다면 일주일에서 이주일이면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식습관도 저염식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짠 음식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이 수분을 많이 머금게 되어서 혈액순환에 안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