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로 체중감량 했다면 근력운동을 해야한다

2016. 5. 27. 22:22
728x90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 중 달리기나 빠르게 걷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경험하기에도 가장 빠르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오랜 시간 유산소 운동을 하게되면 지방의 분해 뿐만 아니라 근육의 양도 손실이 되기때문에 근력운동을 함께 했을때보다 빠르게 체중이 감량하는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이렇게 지방과 함께 근육의 양이 함께 줄어들게 되면 어느순간부터 체중감소의 정체기가 쉽게 오기도 하고 요요가 발생하기 쉬워지게 됩니다.






■ 근육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체중을 감량하는 분들에게 모든 분들이 "근력운동"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유산소 운동만 하게되면 지방과 함께 근육이 함께 분해되기때문에 그 만큼의 근육의 양을 보충할 필요가 있기때문입니다.


신체에서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되면 대사량이 줄어들어서 평소와 같은 양을 먹어도 체중이 쉽게 증가하기도 하고, 근육이 부족해서 신체의 힘이 약해지기도 하는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근육의 운동을 함께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일주일에 3회정도 20~30분 정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부상을 예방하고 관절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꾸준하게 해야합니다.


오랜 유산소 운동으로 근육이 감소하게 되면 관절이나 주위의 근육도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러한 근육이 줄어들게 되면 관절에 부담이 커지게 되고 부상이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근력운동으로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을 강화할 수 있어서 각종 부상과 각종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중을 보다 쉽게 빼기 위해서도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의 신체에서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 대사량도 함께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대사량이 늘게되면 같은 양을 먹어도 자연스럽게 체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 이야기는 식이요법을 그만두게 되더라도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신체가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