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운동 저녁운동의 장점 이야기

2016. 5. 29. 22:21
728x90

아침운동 저녁운동 이야기





나의 건강을 위한 운동.

할 수 있는 시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꼭 시간을 나누고 그 시간에 운동을 하면서 얻는 효율보다 오랜시간 꾸준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대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한 면에서 아침에 하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오후에는 약속이나 여러가지 활동 등으로 인해서 참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아침의 경우에는 일직 일어나기만 하면 꾸준하게 지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침에 운동하는 것은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활력을 늘리고 식욕을 줄이는 효과라고 하는데요. 사람의 몸은 활동을 하고 운동을 하게 되면 그 에너지가 오랜시간 유지가 되어서 활력적인 일상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더 많은 대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체중의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또 아침에 일어날 수만 있다면 스케줄 대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 중 하나입니다.



저녁에 운동하는 것은 운동강도나 시간 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아침에 과한 운동을 하게되면 식욕이 폭발하거나 높은 에너지 소모로 하루종일 힘이들게 되는데, 저녁.운동의 경우 이러한 것을 걱정 할 필요가 없기도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한 뒤에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해서 보다 편안한 수면에 드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만큼 원하는 시간동안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일반적으로 이야기할때 일주일에 3회 이상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회할때에는 30분 이상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되는데요. 이렇게 운동을 할때 준비운동을 열심히하고 그 뒤에 스트레칭을 꼼꼼하게 진행하게 된다면 관절 등에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이 끝난 뒤에도 스트레칭을 하면서 운동을 할때 뭉쳐진 근육 등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은 각종 건강과 체중조절 그리고 근력의 강화로 일상생활 중의 부상을 예방하고 체력을 늘려서 어떠한 일을 하더라도 쉽게 포기하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아침이든 오후든 저녁이든 상관없이 내가 할 수 있는 시간내에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 내게 맞는 시간을 찾아보세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