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열이나거나 근육통이 있을 때에는 운동보다는 휴식

2016. 5. 23. 22:08
728x90

몸에 열이나거나 근육통이 있을 때에는 운동보다는 휴식




살짝 몸에서 열이나는 감기에 걸렸을 때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합니다.

오늘은 운동을 쉴까? 크게 아프지 않은데 가볍게 운동을 할까하면서 여러가지 상황을 선택하는데요. 이렇게 체온이 오르고 감기 등의 증상을 보일때에는 운동을 쉬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몸살이 올 것만 같은 기분이 들때에는 영양이 풍부한 소화가 잘 되는 죽과 스프와 같은 음식이나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휴식을 취하고 회복력을 높여 빠르게 낫기를 기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아프게 되면 운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망설이게 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아플때 운동을 해도 좋을까?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근육통이 있을때엔 쉬어라.

근육통은 운동하면 낫는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러한 말은 운동을 통한 근육통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과 같은 가벼운 활동은 괜찮지만 다시 무리한 근력운동을 하게된다면 손상된 근육이 회복이 되기전에 다시 손상되기때문에 더 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운동을 열심히해서 통증이 발생했다면 "휴식+영양공급"을 통해서 근육이 빠르게 회복이되고 더욱 강한 근육으로 만들어 질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운동을 못해서 근질근질하다면 근육통이 없는, 무리하지 않은 부분들 위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발바닥이 지속적으로 아플때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그 부위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을 수 있는 통증이라고 그 부위에 파스를 붙이거나 하는 등의 임시조치를 취한 뒤에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않은 행동입니다. 족저근막염이나 피로골절이나 여러가지 증상들일 수 있기때문에 통증이 줄어들때까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을 취한 뒤에도 통증이 남아있다면 병원을 망문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




■ 잠을 못잤을 때 / 잔업, 야근을 할 때

새벽에 출근해서 잔업이나 야근을 하고 난 뒤에 피곤한 상태에서는 운동을 적당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기준 7시간, 적어도 5시간 이상 잠을 잔 상태가 아니라면 피곤한 신체에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더라도 가볍게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절대 수면에 방해가 될 만큼의 강력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강한 운동을 하게되면 운동 후 일정시간 흥분상태가 유지되어서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