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줄이는 책상 인테리어 및 정리 방법

2024. 3. 26. 03:37
728x90

책상을 어떻게 두느냐에 따라서 스트레스 지수가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잘 구성된 책상은 스트레스를 줄일 뿐만 아니라 현재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책상 위에 정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정리함을 하나 두고 물건을 어디에 넣어야할지를 정한 라벨을 붙이는 것만으로 물건을 찾거나 혹은 어떻게 두어야할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물건이 없어진 것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책상 위에 사랑하는 이의 사진을 두자.

 

책상 위에 가족 사진을 두거나 혹은 가족사진을 남에게 보이는 것이 싫은 분들은 키우는 동물의 사진을 올려놓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책상위에 사랑하는 이의 사진을 보게 되면 마음이 안정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사진을 보게 되면 옥시토신이 분비되면서 스트레스로 인한 문제를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실수를 하거나 혹은 내 잘못이 아닌데 그 화를 입은 상황에서의 분노나 슬픔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키우기 쉬운 화분을 두는 것도 좋다.

 

화분의 녹색 식물을 보는 것 역시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푸른 색의 화분을 보게 되면 기분이 좋아지고 안정감을 느끼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화분 중에 정말 키우기 쉬운 화분을 책상 위에 올려두게 된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안정감을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보다는 무조건 키우기 쉽고 잘 죽지 않는 화분이 좋은데요, 관리를 해야하는 어려움이나 이런 것들이 있으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불필요한 물건을 정리하고 버리기.

 

책상에 물건이 너무 많다면 이 것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몇년간 보지도 않았던 책자들은 잘 정리해서 다른 곳으로 옮겨 놓는 것이 좋으며 쓰지 않거나 불필요한 것들은 하나하나 버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것들만 잘 정리해서 필요한 곳에 수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정리가 된 책상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소가 쉬워서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수납함을 구매하고 칸막이 등으로 물건을 잘 정리한다면 물건을 찾는 스트레스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조명으로 눈의 피로감 줄이기

 

일을 할 때 불을 켜는 것이 가장 좋지만 때에 따라서는 모니터의 불빛만 보고 일을 하게 될 때도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 있는 분들이라면 괜찮은 조명 스탠드를 구매해서 괜찮은 밝기에서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밝은 화면을 보게 되면 눈의 피로감이 더 심해지는 만큼 주변을 조명으로 밝게 만든다면 이런 피로감을 줄일 수 있어서 눈의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