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에 채식이 좋다는 말은 사실일까?

2024. 2. 27. 00:46
728x90

코골이를 하는 사람이 채식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면 코골이가 줄어든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실제로 채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한 다음에 코골이를 하지 않게 되었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험을 한 사람은 생각보다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말 코골이에 채식위주의 식단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신선한 야채를 섭취하는 것은 코골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신선한 야채 위주의 식단을 지속하게 되면 코골이가 약해지거나 없어질 가능성이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기에는 건강한 단백질의 섭취 또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이렇게 식단을 바꾸게 되면 체중이 감소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코를 고는 이유는 노화 등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지만 그 중에는 비만으로 인해서 코골이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골이에 연관이 있는 곳 주변에 지방이 끼게 되면서 그 호흡 기관의 폭이 줄어들어서 점점 심해지게 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건강한 야채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이 부분의 지방도 함께 줄어들게 되면서 코골이가 약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건강한 채식과 단백질 섭취로 인해서 체중이 줄어들기 때문에 코골이가 줄어든다는 이야기.

 

◆ 그리고 채식과 같은 식단을 유지하면서 운동을 꾸준하게 한다면 더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채식을 한다고 해서 코골이가 무조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채식을 하더라도 과일을 많이 섭취하거나 떡과 같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식품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서 코골이가 유지되거나 심해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빵과 같은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도 마찬가지 인데요, 채식이라고 하더라도 탄수화물이 과도하게 들어가 있는 음식들을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오히려 더 늘어나게 되면서 건강과 코골이 모두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코골이를 줄이려는 분들은 신선한 야채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골이는 심해지게 되면 수면무호흡증이라는 수면중 호흡이 멈추는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호흡이 중간에 멈추게 되면서 여러가지 건강에 위험이 높아지게 될 수 있는데요, 고혈압, 뇌졸중, 당뇨병, 심장질환 등의 위험이 높아지게 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비만이나 만성피로감 주간졸림 등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