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단독 실손보장으로 준비하는 방법

2023. 3. 24. 00:57
728x90

실비가 좋다는 이야기 많이들 듣죠.

근데 이 실비를 가입하는데 높은 비용이 든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망설였던 분들도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실비와 함께 여러가지 질병이나 상해 보상금 등을 추가하면서 설계에 따라서 월 납입료가 많이 높아지기도 했지만 요즘은 단독으로 실비만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걱정은 많이 줄어들기도 했습니다.

 

특히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직접 "단독"으로 실손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스스로 가입하는 경우도 많은 편입니다.

 

 

온라인으로 실손보장 어떻게 가입해야할까?

 

실비는 국내에 판매되는 상품들 중에서 가장 가입이 쉬운편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모든 회사가 보장내용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회사에서 실비를 가입하더라도 그 상품이 동일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선택을 해야할 내용은 회사와 실비를 가입할 때 선택해야하는 특약 등과 같은 부분들 뿐이기 때문입니다.

 

보장내용이 모든 회사가 동일한 만큼 가입이 쉬워지면서 온라인으로 직접 본인이 원하는 보장만 단독으로 가입하려는 분들도 자신감 있게 찾아보고 가입하기도 합니다.

 

 

"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쇼핑몰별 가격 비교견적을 받는 사이트처럼 보험도 요즘은 비교사이트 등을 통해서 한 번에 여러회사들의 견적들을 살펴보고 내게 가장 적합한 상품들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가격만 보고 준비하는 것보다는 회사의 평가나 인지도 등을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이름만 알려진 곳보다 오랜기간 보장성 상품을 취급한 곳을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무래도 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들은 청구의 과정이 매우 중요한 만큼 전문성을 가진 곳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잘 가입하는 Tip은 없을까?"

 

가능한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받아보세요.

보장내용이 모두 동일하다고 해도 국내 주요회사들의 가격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의 나이/성별/보장 등에 따른 견적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견적에 대한 조회를 진행하고 그 견적을 바탕으로 내게 가장 유리한 회사를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특약의 항목의 가입이나 자기부담비율 등을 잘 살펴보고 준비한다면 보다 좋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추천하는 사이트]

각회사별 의료실비 견적 비교받기 ▶

 

 

 

의료실비가 필요하다면 가능한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실비가 있는 상황에서 아프거나 다치는 것이랑 없는 상황에서 아프고 다치는 것이랑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내가 부담해야하는 큰 병원비의 지출을 대비할 수 있는 만큼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젊고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젊고 건강할 때에는 오히려 위험이 낮아서 월납입료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가입과 유지에 부담이 매우 낮은 편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20대 30대에 가입을 하게 된다면 혹시 모를 사고나 질병으로 큰 지출로 인해서 큰 빚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실비는 20대 30대의 젊은 나이에는 단독으로 1만원대로 가입 유지할 수 있는 만큼 부담이 적은 편이니 일단 견적부터 조회해보시고 고민해보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