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여자암보험 준비 현명하게 하는 방법은?

2022. 11. 23. 03:30
728x90

암보장은 실비와 다르게 설계에 따라서 보장과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어떤 회사를 선택을 하느냐 그리고 언제 가입을 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됩니다.

 

이 이야기는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 가장 내가 원하는 보장을 조금만 노력하면 찾을 수 있고 그렇게 설계해서 가입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여성들의 암보장을 준비할 때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 보장은 높고 가격은 낮출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현명하게 가입하는 요령 ■

 

1. 일반암/유사암/소액암의 범위 확인

암진단비는 이렇게 나눠서 지급을 하고 있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현재는 소액암이 일반암과 같은 보상으로 지급을 하는 곳이 많지만 여전히 소액암이 일반암에 비해서 낮은 보상으로 지급되는 곳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체크해야합니다.

 

유사암은 여성이 주의깊게 살펴봐야하는데요,

갑상선암이 유사암에 포함된 회사들이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유사암은 여성의 발병률이 높은 암종인 만큼 유사암의 보상이 높은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사암은 일반암의 10% or 20% 혹은 일반암보다 낮은 진단금으로 구성을 하는데요, 유사암은 가능한 높게 설계를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2. 설계에 따른 장단점

 

 

가장 대표적인 비갱신형 / 갱신형 장단점의 정리입니다.

 

갱신형의 경우 초기납입료는 낮지만 보장기간내내 납부를 해야하는 부분으로 인해서 장기간 유지에 부담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100세 보장으로 준비하는 경우 100세까지 납부를 해야하며 중간에 가격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노후에 유지가 힘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갱신형은 초기납입료가 갱신형보다는 높지만 갱신이 되지 않고 정해진 기간동안만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90세 보장 100세 보장에 보다 유리합니다. (30대에 20년납으로 가입하는 경우 50대에 납입이 만기되고 보장은 정한 90세 100세까지 받습니다.)

 

▶ 이 외에 특약의 가입으로 보장을 충실하게 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특약을 줄이면서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암보장은 "저축"이 아닙니다.

그래서 20년 등의 후에 돌려받는 환급금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환급금이 높아지고 만기에 돌려받는 금액이 많을수록 월납입료의 부담이 높아지고 보장이 축소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월납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라면 순수하게 보장을 목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저축의 목적으로 만기환급형으로 넣는 것이 안좋은 이유는 이런 상품들은 중도에 인출이 불가능하거나 해지하고 낸 돈을 돌려받지 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보험 따로 저축은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비교

 

비슷한 보장내용이라고 하더라도 회사별로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이 비슷하다고 하더라도 회사가 가지고 있는 인지도와 신뢰도 등의 평가가 다를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내가 원하는 보장내용에 가장 좋은 회사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여러회사들의 견적들을 받아보고 비교하는 과정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참고사이트] 국내 각회사별 암 보장내용/가격 무료조회

 

위 링크는 국내의 각회사별 각상품들의 정보를 대면없이 온라인으로 확인을 할 수 있거나 전문상담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를 통해서 정보를 얻고 비교하고 알아보고 준비하세요.

 

Tip. 내가 원하는 가격 / 내가 원하는 회사 /내가 원하는 보장 및 설계 등 원하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내게 가장 좋은 상품 등을 추천받아보세요.

 

 

 

5. 젊을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 부분 / 장점들

 

- 암은 젊은 사람도 발병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보다 빠른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암 월납입료는 나이가 많을 수록 높아지게 됩니다.

20대나 30대 40대의 월납입료는 달라지게 됩니다. 비갱신형으로 준비하는 경우 조금 더 낮은 금액으로 빠르게 납입이 시작되면 조금 더 낮은 금액으로 보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20대에 가입하는 경우 40대에 납입이 종결

100세 보장 20년납입으로 준비하는 경우 20년이 지난 40대에 납입이 끝나게 되고 정해진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후의 납입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가입에 대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낮습니다.

암보장은 병력이 있거나 아픈 상태에는 가입이 힘들 수 있는데요, 젊고 건강할 때 가입을 하게 되면 이런 문제들은 없을 수 있습니다.

 

 

위의 여러가지 정보들을 바탕으로 전문상담을 받아서 여러개의 회사들의 견적을 요청해서 받아보거나 주변인들에게 보장이 좋다고 알려진 회사들의 상품들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비교 한 뒤에 선택을 하신다면 보다 좋은 보장을 조금 더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저렴하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닌만큼 좋은 보장을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들을 통해서 내게 가장 좋은 보장을 가입하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해볼까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