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질병 보험 준비 잘하는 법 Tip/체크리스트

2022. 12. 3. 00:28
728x90

암 / 뇌 / 심장

3대질병 사망원인이라고 하죠.

위의 세가지 질병은 발병률도 높고 치료에 대한 걱정과 비용에 대한 걱정이많은 질병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대비를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 "3대질병진단비"보장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3대 질병보장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3대질병 진단비

 

암 / 뇌 / 심장의 질병이 발병했을 때 받게 되는 진단비를 기본 목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이 진단비는 발병 후의 병원비나 입원중에 발생할 수 있는 기타 지출 및 가족의 생계유지나 교육비 등등의 목적으로 사용이 되는 일종의 목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암과 같은 큰 질병이 발병하게 되면 치료에 대한 걱정만큼 경제적인 어려움에 대한 걱정도 함께 동반이 되기 때문에 이런 진단비를 통해서 경제적인 어려움과 안정적인 치료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장범위"

뉴스나 인터넷을 보면 질병에 걸렸는데 보상을 받지 못했거나 작은 비용을 보장을 받았다는 이야기가 가끔 나오죠. 이렇게 되는 이유는 보장내용에서 특정 질병이 보장의 범위 밖에 있거나 소액의 보상금이 책정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3대질병을 준비할 때에도 이런 보장범위를 잘 살펴보고 준비를 해야만 합니다.

암진단비의 경우 가장 높은 보상을 받는 일반암의 범위가 넓은 상품을 가입해야 유리하며 유사암의 보상을 높게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높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뇌와 심장질환도 마찬가지인데요, 한정된 질병의 보상보다는 보다 폭넓은 범위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소액암/유사암을 제외한 모든 암종류 유방암
자궁암
방광암
전립선암 등
갑상선암
제자리암
기타피부암
경계성 종양
뇌암
혈액암
폐암
뼈/연공
간암

회사마다 고액암 범위가
다를 수 있음

뇌/심장질환의 보장범위 간략한 설명.

※ 보장범위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보세요.(회사 상품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3대질병 진단비 현명하게 가입하면 가격은 낮추고 보장은 높인다.

위의 이미지는 현재 많은 분들이 참고하는 Tip입니다.

아무래도 3대질병의 경우 나이가 들면 발병률이 높아지는 만큼 살아있을때는 보장이 유지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평균수명보다 높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비용을 줄이고 장기적으로 유지하는데 더 유리한 설계방식인 비갱신형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순수보장형이나 여러회사를 비교하는 과정들은 좋은 설계를 준비하는데 무엇보다 필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 참고사이트

보험전문비교사이트 바로가기

 

※ 실비, 암, 3대질병진단비, 치매/효, 치아 등 국내 주요회사들의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무료제공)

※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면없이 상담 견적 등을 요청해서 받아 볼수 있으니 이를 통해서 견적및 상담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Tip / 노하우 정리

1. 실비가 없다면 실비를 먼저 가입하세요.

실비는 질병 상해 구부없이 병원치료를 받으면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실질적인 손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암/뇌/심장질환에 대한 병원비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20대는 어린이상품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20대는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상품 중 3대질병진단비에 대한 보장에 대해서 가입을 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낮은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비용이나 보상에 있어서 더 좋을 수 있으며, 보다 폭넓은 범위에서 내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3대질병진단비 등은 중복보장이 가능합니다.

지금 가입하는 것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나중에 여유가 있을 때 추가적으로 진단비를 보충해서 새로 하나 더 가입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너무 무리해서 높은 금액으로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4. 가능한 여러회사들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회사별로 보장내용이 차이가 있거나 혹은 같은 보장이라도 가격이 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 비슷하더라도 회사의 신뢰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여러회사들의 정보들을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정보를 바탕으로 견적을 받아보고 신중하게 판단해서 선택을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본인이 혼자 하기 힘들다면 지인의 도움을 받거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은 판단일 수 있습니다.

 

주요회사들의 견적을 무료로 제공받아보세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