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비높은 암보험 왜 필요할까요?

2023. 5. 4. 04:03
728x90

암보장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진단비"

이 것은 가장 기본적이고 암을 대비하는 가장 분명한 목표라고 할 정도로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진단비는 암이 발병하면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인 위험을 대비하는 목적으로 준비하는 자금이기 때문이죠. 이 자금으로 일을 하지 못하는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월세나 생활비와 같은 비용의 지출이나 치료기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용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으며 치료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이 진단비는 높을수록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 높은 진단비 왜 필요할까?

 

진단비는 경제적인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죠.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경제적인 활동을 못하게 되는데 현실에서는 카드값이나 대출이자 혹은 월세나 각종 고지세 그리고 자녀의 교육비 등등의 지출은 꾸준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암을 경제적인 질병이라고 구분되기도 했었고 예전에는 가족이 암에 걸리면 집안이 망한다는 내용의 드라마나 영화도 많은 편이였죠. 

 

 

요즘은 국가의 지원이나 각종 보험의 이용으로 인해서 이전만큼 높은 치료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경제활동을 못하는 시기에 발생하는 고정적인 높은 지출은 큰 부담이 되기고 하고 때에 따라서는 빚으로 남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진단비는 가능하면 현재 내가 일을 하지않고 6개월 정도나 1년이 지나도 가정경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정도로 대비하기 위해서 높게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 진단비가 높으면 월납입료도 오릅니다.

 

마냥 높게 설계하면 좋을 것 같지만 높게 설계한다고 다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진단비가 높아지게 되면 매달 납부해야하는 가격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1억을 대비할 경우나 5,000만원을 대비하는 경우의 월 납입료가 다른 만큼 본인의 부담이 되지 않는 금액으로 설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

 

특약도 마찬가지인데요, 특약의 항목이 많거나 보상이 높게 되면 그만큼 가격도 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금액대를 맞춰나가면서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진단비와 월납입료 어떻게 설계해야할까요?

 

요즘은 비교사이트 등을 통해서 가입 전에 내가 얼마의 진단비를 설계하면 월납입료가 얼마정도 나올 것이라는 것을 예측해보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 내가 생각하는 월납입료

2. 내가 생각하는 진단비

3. 내가 생각하는 진단비+특약

 

의 기준을 가지고 상담을 받게 되거나 견적을 요청하게 되면 그 기준에 맞춘 국내 주요회사들의 견적들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 기준을 보고 판단하기 진행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이런 설계 등을 보고 비교하고 회사들의 신뢰도 등을 보고 판단하면서 조절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데 실비가 없다면 실비+암을 가입하거나 먼저 실비부터 준비하세요.

 

의료실비는 내가 병원치료를 받을 때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한 지출을 대비하는 것이 목적인 상품입니다. 내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서 병원에서 수술 치료를 받게 되었을 때 발생하는 각종 비용에 대해서 자기부담금 등의 일부를 제외하고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높은 병원비가 걱정되는 암이나 큰 사고로 인한 수술 장기입원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준비하는 상품인 만큼 실비가 없는 분들인 암에 대한 대비보다 실비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런 이유로 실비+암보장을 함 께 준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 실비 + 암 등 각종 보험에 대한 견적과 상담을

받고 싶다면 하단의 사이트를 통해서 요청해보세요

 

▶ 보험비교사이트 바로가기 ◀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