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갱신형 vs 비갱신형 장단점, 내게 맞는 설계는 무엇?

2023. 6. 6. 04:09
728x90

암에 대해서 준비를 할 때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가 갱신이 아닐가 합니다.

어떻게 설계를 하느냐에 따라서 크게 그 갈림길이 달라지는 만큼 정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갱신과 비갱신의 각각의 장점/단점과 내가 가입하고자 하는 설계에느 어떤 방식이 더 맞는지에 대해서 한 번알아보려고 합니다.

 

 

■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

 

 

"초기납입료 변동없이 정해진 납입기간만 납입해도 된다는 설계는 비갱신형"

"초기납입료는 저렴하지만 보장기간 내내 납입해야하는 설계는 갱신형"

 

이런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방식입니다.

장점과 단점이 뚜렷한 만큼 각각의 목적에 따라서 선택해야할 설계는 다릅니다. 

 

국내 각회사별 견적 상담 무료로 받아보세요.

■ 내가 생각하는 가격대로 설계를 요청하거나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주요회사별 견적을 한 곳에서 설계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내 나이 성별/나이/보장에 맞는 설계에 대한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추천받아보세요.


■ 갱신형을 선택하는게 더 유리한 사람은 어떤 사람?

 

20대 30대 40대에 낮은 금액으로 높은 진단비를 설계하고 보장받고 싶은 사람.

갱신형은 초기납입료가 비갱신에 비해서 낮은 편입니다. 이 이야기는 조금 더 낮은 금액으로 더 높은 보장을 준비할 수 있거나 낮은 금액으로 적당한 진단비를 준비하기 위한 목적에 적합한 설계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갱신이 되어 가격이 올라 유지가 힘들기 전까지 낮은 금액으로 높은 보장을 준비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갱신형이 더 맞는 설계일 수 있습니다.

 

 

 

■ 비갱신형을 선택하는게 더 유리한 사람은 어떤 사람?

 

90세 100세든 만기까지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보장받고 싶은 사람.

비갱신형은 초기납입료의 변동없이 납입 만기까지 납부하면 설계시 약속된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설계입니다. 매달 내는 금액이 동일하고 정해진 기간만 납입하면 되기 때문에 장기간 유지에 매우 유리한 편입니다. 특히 납입 만기가 끝나게 되면 그 뒤로는 납입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노후에 보험 유지에 대한 걱정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큰 장덤이 있습니다.

 

초기납입료는 갱신보다 높을 수 있지만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매우 크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평생을 보장받고 싶다면 비갱신형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암보험은 중복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갱신 + 비갱신을 함께 준비하는 분들도 있거나 두가지 중 하나를 준비했다가 나중에 추가로 하나 더 가입을 하기도 합니다. 

 

현재 보장내용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나중에 추가로 준비할 수 있으니 현재의 상황에 너무 무리하게 준비할 필요도 없고, 나중에 부족하다고 느낄 때 하나 더 추가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 너무 부담되는 금액으로 넣을 필요없이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금액대로 내가 선호하는 설계 방식으로 준비하시기를 권해드리며 글을 마무리 할 까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