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의 특징

2020. 7. 10. 01:35
728x90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의 특징



같은 방에 자더라도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냥 같은 환경에 자더라도 그 사람에게만 모기가 몰려서 계속 물리는거죠.


모기가 좋아하는 체질이라고도 이야기되기도 하는데요, 정말 이렇게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렇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기에 자주 물리는 사람이 있다고 하네요. 같은 방에 같이 잠이 들더라도 그 사람에게만 모기들이 몰려서 혼자만 많이 물리게 되는 일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인은 냄새!


모기는 후각이 매우 발달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에게 많이 가게 됩니다.


1. 땀 냄새

2. 술 냄새

3. 향수나 비누 냄새


가 많이 나는 사람에게 모기가 많이 방문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에서 배출되는 이산화 탄소의 농도가 높으면 모기가 많이 달라붙는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체온이 높거나 한다면 모기에 더 많이 물리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모기에 덜 물리는 방법!


기본적으로 자기 전에 씻는 것이 좋으며 냄새가 강한 비누 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실내가 너무 습하거나 덥지 않게 에어컨을 틀어주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모기는 매우 작기 때문에 선풍기 바람으로도 날아가기 때문에 선풍기를 틀어놓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은 모기장을 펴는 거라고 하네요.


모기장은 모기가 올 수 없게 물리적으로 방어하기 때문에 모기에 물릴 가능성이 가장 낮으며 여러가지 화학약품으로 모기를 촞는 것들보다 많이 안전하다고 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