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보 아빠의 장점 - 딸에게 아빠가 필요한 이유

2020. 3. 7. 21:09
728x90

딸바보 아빠의 장점 - 딸에게 아빠가 필요한 이유



아빠의 육아참여는 자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되기도 하고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는 이야기는 정말오랜시간 나온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아빠와 딸의 육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얼마나 아빠의 존재가 딸에게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아빠의 역할이 딸의 성장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딸바보 아빠는 아이를 강하게 만든다."


얼마전 연구에서 딸바보인 아빠에게 자란 딸은 외로움을 더 잘 극복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아빠와 오랜시간 함게 보내면서 성장한 딸은 학교에 입학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부모와의 분리불안이나 외로움과 같은 현상들이 적게 보였다는 것이죠.


이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아빠와 친하게 지내면서 외로움을 다루거나 혼자서 극복해야하는 것들을 해결하는 능력과 경험이 많기 때문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빠가 늘 지켜줄 것이라는 믿음이 믿바탕에 깔려있기 때문에 이를 보다 잘 극복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도전하게 하고 극복하게 하는 아빠의 육아"


아빠들은 엄마의 육아와 매우 다르죠.

자녀에게 많은 부분들을 자율적으로 하게 하기도 하고 실패를 하더라도 극복할 수 있게 응원을 하면서 자녀가 성고할 때까지 지켜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과정에서 실패를 경험하기도 하고 그 것을 극복하는 것을 배워나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위험할 때 아빠가 보호해줄 것이라는 믿음과 신뢰를 갖기 때문에 여자 아이들은 이런 외로움이나 실패에 대한 극복능력이 강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 아빠의 육아참여도가 높은 딸의 경우 이런 도전적인 성격으로 인해서 보다 도전적인 직업을 갖게 될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