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라는 잔소리는 소아 다이어트 실패의 요인일 수 있다

2020. 2. 26. 20:36
728x90

살빼라는 잔소리는 소아 다이어트 실패의 요인일 수 있다



아이에게 하는 체중에 관련된 잔소리는 오히려 자녀의 체중관리를 실패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부모로부터 체중에 관련된 잔소리나 비난 등을 반복해서 듣게 되면 폭식을 하게 될 가능성도 높일 수 있고 잘못된 살빼기의 방식을 선택하게 될 가능성도 높인다고 합니다. 또 부모의 강한 잔소리나 비난은 아이가 체중감량을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한 비난과 지시들은 아이들을 위축시키게 될 수 있으며 이는 성장기 아이들의 성격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강요와 잔소리 그리고 비난은 1도 도움이 안된다."


많은 연구를 통해서 강하게 비난하거나 자녀에게 큰 자극을 주는 것은 자녀가 그 것을 하게 하는데 하나도 도움이 안된다는 것들이 증명이 되었습니다.


오히려 자녀를 위축시키고 자녀가 하고자 하는 것들을 하지 못하게 방해를 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게 되고 또 쉽게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자녀를 위축시키는 행동들은 자녀가 다른 친구들을 만날 때에도 자신감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폭식을 하게 되거나 굶는 다이어트를 시도하게 되면서 건강과 함께 성장에도 많은 악영향을 미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녀에게 살빼라는 지시나 강요보다 함께 행동하는 것이 좋은 행동"


자녀에게 너는 살이 많이 쪘다 빼야한다고 잔소리하고 강요하기 보다는 건강하게 식단을 짜고 그리고 운동을 통해서 건강하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함께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자녀에겐 라면을 못먹게 하고 피자나 치킨을 먹지 못하게 하면서 부모님이나 다른 가족만 먹는 것은 자녀에게 더 안좋은 영향이 될 수 있으며 본인은 운동하지 않고 자녀에게만 지시한다면 자녀도 불평과 불만이 늘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좋은 식단과 운동을 하게 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이 함게 하는 것이 매우 좋은 방법이라는 것이죠. 부모와 함께 하는 식사시간이 많아지고 함께 운동을 하게 된다면 아이들은 보다 더 빠르고 행복하게 체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