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형인간으로 생활습관바꾸는법

2019. 3. 19. 20:59
728x90

아침형인간으로 생활습관바꾸는법



생활패턴 중에 아침형인간, 저녁형 인간 둘다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생활이 더 낫다고 이야기하기는 뭣하지만 일상생활을 하고 직장생활을 하는데에는 아침형 인간의 장점이 더 크게 다가오게 됩니다.


그래서 저녁형 인간인 분들도 아침을 보다 잘 시작하고 일과를 잘 보낼 수 있는 아침형 인간으로 생활패턴을 바꾸고자 하는데요,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에 꾸준하게 일어날 수 있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이 매일 고정되어 있고 이 것이 나의 신체리듬에 적응이 되게 되면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어렵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은 주말이 되어도 바뀌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주말의 깨어진 생활리듬은 다시 평일의 일과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말에도 일어나는 시간은 고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잠드는 시간도 규칙적으로 진행해야하는데요,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고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보장할 수 있는 시간에 규칙적으로 잠드는 것이 좋습니다.


잠드는 시간 역시 익숙해지고 적응되면 그 시간이 되면 저절로 졸음이 몰려오기 때문에 불면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햇빛을 보고 아침식사를 하자


아침에 일어나면 창문을 열어서 햇빛과 신선한 바람을 쐬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햇빛을 충분히 쬐게 되면 멜라토닌의 생성을 억제해서 졸음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 아침 햇빛을 받으면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체조를 하게 되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촉진되어 아침의 컨디션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아침을 먹으면서 장기를 깨우고 신체의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기 때문에 보다 활력있는 아침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는 것은 야식을 예방하고 저녁의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아침을 정해진 양만큼 규칙적으로 먹게 되면 폭식과 과식을 예방하며 야식 역시 예방하기 때문에 체중조절 수면부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신체리듬을 만드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리듬을 지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신체리듬을 정착시키는 것은 힘들지만 이 것을 깨는 것은 주말이면 충분하기 때문이죠. 휴가나 주말 그리고 연휴라고 하더라도 너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