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에 샤워하고 머리를 감았을 때 꼭 다 말려야 하는 이유

2019. 2. 21. 22:15
728x90


자기전에 머리를 다 말리고 자야하는 이유, 꼭 다 말리고 자야할까?



남성의 경우에는 머리카락이 짧은 분들이 많아서 젖은 머리로 잠드는 일이 적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머리카락이 긴 경우 머리가 잘 마르지 않거나 말리는 것이 힘들어서 다 말리지 못한 상태로 잠이 들기도 합니다.


이렇게 젖은 상태로 잠들게 되면 두피나 모발의 건강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전문가분들은 머리를 다 말리고 잠들기 힘들다면 머리를 젖지않게 캡을 쓰고 머리를 젖지 않게 샤워를 하는 것이 더 좋다라고도 이야기 합니다.






◈ 머리를 덜 말리고 자면 무슨일이 생길까?


두피건강이 안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젖은 상태로 잠들게 되면 그 젖은 머리가 오랜시간 유지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젖은 상태가 오래되게 되면 통풍이 잘 되지 않기도 하고 습한 상태가 오래 유지가 되면서 두피의 건강이 안좋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두피와 머릿결도 안좋아질 수 있는데요, 모발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두피나 머리카락의 수분도 함께 증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베개가 젖는 것도 문제라고 하는데요, 베개가 젖게 되면서 베개의 곰팡이가 증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런 문제들은 베개피를 매일 갈아주거나 헤어컨디셔너나 두피보호를 위한 로션등을 발라주면서 어느정도 해결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잘 말리고 잠드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 두피의 트러블이나 얼굴의 트러블은 "베개"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죠. 특별한 이유없이 두피나 베개가 닿는 부위에 트러블이 난다면 자주 베개피를 갈아주세요.




머리카락을 잘 말리지 않으면 겨울에는 감기에 걸릴 확률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젖어 있으면 두피의 열을 쉽게 빼앗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을 통해서 체온을 빼앗기게 되면서 감기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문제는 여름에는 잘 생기지 않지만 차가운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에는 감기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질 수 있으니 꼭 말리고 잠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