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도 고부갈등이 있을까 - 다른나라에도 있는 시어머니 며느리 갈등

2018. 12. 16. 21:46
728x90

외국에도 고부갈등이 있을까 - 다른나라에도 있는 시어머니 며느리 갈등




며느리와 시어머니의 갈등.

다른 나라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없어 이런 문제들이 한국에만 유독 심한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하지만 이런 문제들은 대부분의 나라에 있는 문제라고 합니다.


사람들의 성향이나 행동양식 등에 따라 갈등이 적은 곳이 있는 반면에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혹은 더 심한 고부갈등이 있는 나라도 있다고 하네요.






◈ 대표적인 곳이 가까운 나라 일본.


일본도 우리나라처럼 막장 드라마가 인기가 높을만큼 고부간의 갈등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이런 문제를 주제로 한 방송들이 적지않고 늘 인기가 많은 것만 봐도 일본의 고부갈등으로 인한 문제들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서로 생각이 다른 사람들이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들은 존재하고, 또 서열이 있는 상황이라면 이런 갈등은 생겨날 수 밖에 없는 문제들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국이나 일본 중국과 같은 아시아권의 문화에서는 결혼 한 아이도 여전히 "내 아들"이라고 권리를 주장하는 어머니들이 많아 여러가지 트러블들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 여러세대가 함께 생활하는 것이 많은 나라일수록 이런 고부갈등을 겪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미국이나 서양권에서도 고부갈등과 비슷한 문제는 있다고 합니다.


장인과 사위와 트러블이 있는 경우도 있고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에서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않다고 합니다. 결혼한 딸에 대한 걱정으로 사위에 대한 참견이나 지시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걱정을 하기도 하고 또 도와주려고 하다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네요.


특히나 장인, 장모의 사위에 대한 간섭이 생각보다 많다고 하는데요, 딸이 힘들까봐 사위에게 간섭하고 못마땅해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사위에 대한 장인 장모의 간섭을 그린 영화나 드라마의 장면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 장모에 대한 농담들도 정말 많은데요. 아담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것은 장모가 없기 때문이다.라고 할 정도죠.


※ 한국에서도 요즘 장모로 인해서 결혼생활이 힘들어지는 부부가 적지않다고 하는데요, 간섭이나 여러가지 요구 등등 여러가지 문제의 시작으로 이혼하거나 결별하는 부부 숫자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