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싫어하는 아내의 취미 순위는 왜 없을까?

2018. 12. 10. 21:14
728x90

남편이 싫어하는 아내의 취미는 왜 없을까요?



가끔 방송을 보면 아내가 남편의 게임을 하는 취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장면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취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죠.


그리고 대표적인 여자가 싫어하는 남편들의 취미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이 때 남성들의 취미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왜 이런 통계나 조사들은 없는 것일까요?






▶ 남성들은 아내도 취미가 있었으면 합니다.


남자들은 개인적인 시간들을 갖고 싶어합니다. 야구장에도 가고 낚시도 하고 PC게임도 하는 등등의 여러가지 취미생활과 개인적인 시간들을 보냈으면 하는거죠. 아니며 취미생활을 함께 했으면 하는 마음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게임을 하거나 낚시를 가거나 혹은 캠핑을 하는 등등의 여러가지 공동 취미활동은 적지않은 남자들의 로망이기도 합니다.


근데 아내들은 대부분 남자들이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취미생활을 잘 가지려고 하지 않죠.






▶ 가족을 위한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것이 많은 아내들의 생각.


"시간이 있으면 개인적인 시간이나 취미생활을 하기보다는 가족을 위해서 사용하거나 같이 시간을 보내야 한다."라고 생각을 하는 것이 많은 아내분들의 생각이라고 하네요.


이런 생각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개인적인 취미생활을 가지는 일이 적고 남편이 개인적인 취미생활을 가지거나 그 것에 시간이나 돈을 많이 투자하는 것을 싫어하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남성분들이 생각했을 때 

아내는 TV를 보고 남편은 게임을 한다고 했을 때에 실제로 불만이 생기지 않을 것 같지만 실제로 아내분들은 "함께 시간을 보내야한다."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들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취미생활로 인한 갈등은 깊어진다고 합니다.





▶ 취미 이 부분은 정말 가정에 중요한 문제.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대화를 나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서로가 원하는 것 싫어하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서로 좋아하거나 무난한 것으로 선택하고 경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에는 경쟁적인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경쟁을 하면 둘 중 한사람의 마음은 꼭 다칠 수 있기 때문이죠. 


많은 대화를 나누고 경험을 하고 이렇게 시간을 보내게 되면 보다 나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고 공동의 취미들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