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장단점과 인기의 요인을 알아보자

2018. 7. 23. 21:41
728x90


넷플릭스 장단점과 인기의 요인을 알아보자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인터넷의 NET와 영화의 FLICKS를 합친 단어.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영상들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야기합니다.


다운받지않고 스트리밍으로 영화/드라마/예능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용량에 대한 한계도 없고 볼 수 있는 영상들에도 한계가 없는 것이 큰 장점이죠. 특히 세계 각국에서의 많은 영상들이 추가되고 있어서 정말 폭넓은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의 장점


동영상을 볼 때 화질이 정말 중요하죠. 넷플릭스의 경우 HD의 화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영상이 4k(UHD)로 제작이 되었다면 스트리밍으로 이런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이런 영상들은 엄청나게 많고 다양해서 그 숫자를 헤어리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스마트TV를 통해서도 볼 수 있으며 셋톱박스나 게임기를 통해서 일반 TV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과도 화면이 있는 장비라면 어디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그리고 중요한 "빅데이터를 통한 추천"

우리가 비디오 대여점이나 영화관에 갈 때 어떤 것을 봐야할지 고민하게되는데요, 넷플릭스는 빅데이터를 통해서 취향이나 지금까지 본 영화와 비슷한 것들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이런 고민이 크게 줄어들게 했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입니다.


또 이 곳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장르와 스토리 그리고 배우 들의 데이터를 통해서 보는 사람이 가장 만족할만한 영상들도 자체 제작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 한국에서의 넷플릭스의 단점


한국의 컨텐츠가 아무래도 부족하다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과거의 인기 드라마나 예능들이 추가되고 있지만 국내의 IPTV들이 가지고 있는 국내의 컨텐츠에 비하면 정말 적은 숫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점점 이런 부분들이 추가가 되고 있지만은 한국 예능/드라마/음악방송 등등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미드나 영화 등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런 부분은 단점이 아닐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