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저녁시간에 할만한 취미활동

2018. 10. 8. 20:56
728x90

퇴근 후 저녁시간에 할만한 취미활동




요즘 퇴근시간이 조금 빨라지고 야근 잔업이 줄어들어서 저녁의 시간을 보다 잘 활용하고자 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죠.


매일 퇴근하면 운동을 하거나 TV를 보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 외에 할 시간들이 없었는데, 지금은 조금 더 여유가 있어서 정말 하고 싶은 것들에 투자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들이 퇴근 후 할만한 취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언어를 배우다.


많은 분들이 취미?생활 겸 학습으로 선택하는 것이 언어죠. 대중적인 영어회화나 중국어 회화 혹은 일본어 회화를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언어들은 여행에도 도움이 되고 해외구매나 외국의 음반이나 영화 등을 볼 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실생활의 활용 혹은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지않을까 하고 공부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 취미를 가진 사람도 많고 함께 만날 수 있는 경로가 많아 학습 후 여유시간도 보내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고 있다고 하네요.





▷ 조립/만들기/그리기 단순 취미


요즘 레고조립을 취미로 하는 분들이 많죠. 정말 많은 피스로 된 부품들을 하루 1~2시간 정도 만들다 보면 스트레스도 줄어들고 무언가 만들고 있다는 성취감도 생겨서 많은 분들이 빠져있는 취미활동입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높아서 부담이 될 수 있는 취미이기도 하죠.


컬러링 북과 같은 색칠을 하는 것으로 액자를 완성하는 등의 그리기의 취미를 가지는 것도 있으며, 여러가지 제품을 만들고 조립하는 것으로 시간을 보내는 분들도 요즘 많다고 합니다.





▷ 게임을 하다.


많은 분들이 게임은 게임이다. 라고 하지만 게임은 종합예술이라고 이야기할만큼의 방대한 스토리와 그에 맞는 음악이 연주되는 게임들이 많죠.


온라인 게임이 아닌 패키지 게임들의 경우 다양한 스토리를 경험하거나 많은 좋은 장면들을 볼 수 있으며 집중을하고 고민을 하게 만들면서 시간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영화와 같은 스토리와 음악,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많은데요, 평소 패키지 게임에 관심이 많았다면 이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악기연주를 하다.


예전에는 배우지 못했던 악기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피아노와 기타가 그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 싶은데요, 악기하나는 다루고 싶다는 분들이 많아서 요즘 많은 분들이 악기를 배우고 있다고 하네요.


학원 뿐만 아니라 요즘은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취미이기도 합니다.





▷ 스포츠를 하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스쿼시나 요가를 배우는 분들도 많으며 이외에도 혼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종목들을 선택해서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 신체의 건강 체력의 향상등의 신체적인 효과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