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첫 출근하는 직장에서 빠르게 적응하는 TIPS

2018. 7. 1. 23:34
728x90

신입사원 첫 출근하는 직장에서 빠르게 적응하는 TIPS




직장으로 출근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긴장하고 힘듭니다.

그래서 처음에 이 기간을 적응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는데요, 그 대표적인 것이


"인사하기"입니다.

처음보는 사람들에게 인사를 하고 얼굴을 익혀나가는 것만 잘해도 신입사원의 할일의 절반이상을 했다고 할 만큼 주위사람들에게 인사하고 대답을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인사를 할 때에는 웃는 모습과 명확한 답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밝은 모습으로 인사하고, 묻는 질문에 또렷한 대답을 하는 것만으로도 직장생활은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 상황에 맞는 인사를 하는 것만으로도 이미지와 호감도는 상승하게 되니 장소, 시간, 상황에 맞는 인사를 하세요.




▶ 신입은 실수하는게 당연하고 물어보는게 당연한 기간.


직무에 대한 경험이 없고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모르는 이 기간은 실수를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번 혼나게 되기도 하고 다시 일을 하게 되는 상황도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르는 것을 알아가고 배워가는 기간이기 때문에 혼났다고 해서 너무 우울해하거나 업무능률이 떨어지지 않게 스스로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우고 고쳐나가면서 배워갈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이 기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문제"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핵심.

잘 모르는 부분은 물어보고 진행하고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다시 물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것도 모르냐고 혼내도... 꼭 물어보고 그리고 배워서 진행하세요.


이런 것도 모르냐고 혼낸다고 우물쭈물하면서 고민하면 더 안좋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차라리 물어보고 혼나고 배우고 진행하는 것이 100점짜리 행동.





▶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서는 동기나 사수와 친해지세요.


동기가 있다면 동기들과 자주 대화를 하고 여러가지 정보들을 나누고 여러가지 Tip 들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정보들은 회사생활을 적응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또 동기들은 현재 나의 상황을 공감할 수 있는 상대들이기 때문에 현재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수들과 친해지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인사를 잘하고 대답을 잘 하는 모습 등 호감가는 모습을 보인다면 보다 친절하게 설명하고 많은 Tip을 알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지만 신입은 배워가는 단계에 있는 사람입니다.

이 것을 상급자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은 배려를 받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혼나는 것을 너무 걱정하지말고 배우는 것에 겁내하지 않는다면 정말 빠른 속도로 업무에 적응할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업무를 잘 몰라서 생기는 문제들이 하나 둘 빠르게 해결되기 때문에 처음에 너무 많이 혼났다고 걱정하지마시고 꾸준히 열정을 가지고 배워나가기를 바랍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