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차 멀미 증상을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

2018. 9. 18. 22:04
728x90

아이 차 멀미 증상을 줄이기



차를 오래 타게 되면 멀미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멀미를 하게 되면 어지럽기도 하고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증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심한 두통과 같은 여러가지 증상들이 함께 나나타기도 합니다.


이렇게 멀미를 심하게 하게 되면 차량을 타고 이동하는 순간들이 정말 힘들고 괴롭게 되는데요, 특히 아이들의 경우 이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 아이들은 어른보다 멀미가 쉽게 발생합니다.


아이들은 아직 자라고 있는 중.

평행감각 기관이 제대로 발달되지 않기 때문에 시각과 흔들림의 차이가 적더라도 멀미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멀미를 자주 하는 아이들의 경우 장기간의 차량운행을 할 때 여러가지 대처를 하고 이동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눈으로 보는 것과 흔들림과의 차이가 발생면서 멀미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멀미증상을 예방하는 방법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1. 환기를 자주해주는 것이 좋다.

환기를 자주 하지 않으면 실내의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멀미의 증상이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자주 환기를 하면서 실내의 공기를 신선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2. 아이에게 차 앞이 보이게 조절하는 것도 도움이된다.

멀미는 앞을 보게 되면 멀미가 생길 확률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앞을 보게 되면 방향과 흔들림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보는 것과 흔들림 사이의 차이가 줄어들면서 멀미의 발생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앞을 볼 수 있게 카시트의 좌석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멀미약을 사용하기

멀미약은 아이의 나이에 따라서 다르게 붙여야만 하는데요, 아이의 나이에 따라서 사용가능한 멀미약이 다르기 때문에 너무 어린 아이라면 전문의의 처방을 미리 받아 멀미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버스를 탄다면 흔들림이 적고 앞이 보이는 좌석이 좋다

버스의 경우 앞좌석이 좋으며 배의 경우에는 중앙, 비행기의 경우에는 날개의 위쪽 좌석에 앉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흔들림이 적고 상황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좋은 선택입니다.


5. 과식을 하지 않는 것도 방법

휴게소에 들리면 정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아이들이 있는데요, 멀미가 심한 아이들은 이렇게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멀미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