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의 직장 스트레스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

2018. 7. 13. 23:33
728x90

사회초년생의 직장 스트레스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




일주일에 5일이상 하루 최소 9시간 이상을 머무르는 직장.

그래서 직장내에서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거나 인간관계가 좋지않게 되면 하루하루가 힘들고 괴롭고 어렵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몸과 마음 모두가 아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상황을 조금은 잘 버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직장에서 내가 받는 스트레스의 종류를 확인해보기


노트에 내가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 상황들을 정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노트에 필기해서 적어놓고 보면 머릿속에서 생각을 하는 것보다 선명하고 분명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스트레스 상황에서 내가 해결할 수 있는 일들을 체크하고 그 것을 줄이는 방법들을 고민하고 생각하고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내가 받는 스트레스의 많은 부분들이 줄어들게 될 수 있습니다.





■ 충분한 수면시간을 갖는다.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에 있는 사람일 수록 잠을 잘 자야한다고 하죠.

잠을 잘 자게 되면 잠들기 전에 있었던 것들이 정리가 되기도 하고 그 감정이 희석되면서 해소가 되기도 합니다.


또 잠을 잘 자게되면 주간의 졸림증상 등이 발생하지 않고 집중력과 연산력이 떨어지지 않게 되면서 업무의 효율도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의 사용이나 업무를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격렬한 운동이나 게임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는 것도 금물이라고 하네요. * 야식을 먹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침에 일직 일어나서 준비하지 말고 잠들기 전에 준비하자


출근이 빠르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해야하는 일이 많은 것도 생각보다 큰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있는 분들은 잠들기 전에 준비하고 잠드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내일 입을옷, 준비물, 지갑, 시계, 가방..." 등등을 모두 챙겨놓고 잠들게 된다면 아침에 이런저런 것들을 찾고 선택하는데 시간을 많이 소비하지 않아도 되고 심력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보다 나은 하루의 시작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 취미생활을 갖는 것이 좋다.


게임을 하던지 농구를 하던지 뭘 하던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정말 좋은 방법들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공통된 주제로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을 수 있는 통로가 될 수 있으며 이런 행동들은 인간관계를 더욱 더 풍요롭게 만들기도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