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언제일까

2017. 8. 2. 21:42
728x90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언제일까




새벽 공복에 잠시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가 높다고 하거나 오후에 저녁을 먹고 2시간 뒤에 1시간 정도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는 등 여러가지 운동시간과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가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이런 효과가 좋은 시간대를 선택하는 것보다 다른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라고 합니다.


바로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그 시간"을 말입니다.





운동은 규칙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


일정이나 여러가지 사정에 따라서 전날 저녁에 운동을 하고 다음날 새벽에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가 회복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게 될 가능성이 있으며, 운동의 시간이 불규칙하게 되면 사정상 운동을 거르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매일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시간대를 설정하고 그 시간대에 꾸준하게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퇴근시간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녁에 운동시간을 잡게 되면 운동을 빠지거나 늦은 시간에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하는 것이 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인의 경우 잠들기 전에 과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경우 신체가 흥분상태가 식지 않아서 수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늦은 시간이나 잠들기 전에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활동을 하는 학생이나 직업을 가진 분들의 경우에는 일과가 끝 난 다음에 시간을 잡아도 크게 무리가 없다고 하네요.


※ 아침잠이 많은 분들은 오후에 아침에 잠이 없는 분들은 오전에, 이처럼 자신의 리듬에 맞는 시간에 하는 것도 좋은 방법





▶ 근육량을 키우고 효과를 높이는 데에는 오후 시간이나 저녁시간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근육의 양을 늘리는데에는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이 중요한데 저녁시간은 이런 부분을 충족하는데 더 유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